LGU+ 사내벤처, 성수동에 숏폼 제작소 열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032640)가 사내벤처를 통해 숏폼(짧은 영상) 제작 사업을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5월 분사한 사내벤처 '미니멀메이즈'가 최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숏폼 제작소 '맥썸 스튜디오' 1호점을 개장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맥썸 스튜디오 1호점 개장
댄스 챌린지 등 MZ 이용자 겨냥
LG유플러스(032640)가 사내벤처를 통해 숏폼(짧은 영상) 제작 사업을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5월 분사한 사내벤처 ‘미니멀메이즈’가 최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숏폼 제작소 ‘맥썸 스튜디오’ 1호점을 개장했다고 1일 밝혔다. 맥썸 스튜디오는 10~20대의 댄스 챌린지 문화를 겨냥해 이용자가 간단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팝업스토어(임시매장)로 운영되기도 했다.
맥썸 스튜디오 이용자는 부스 형태의 공간에서 자막 생성, 카메라 움직임 설정 등 특수 효과를 활용해 몰입도 높은 숏폼 콘텐츠를 손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촬영이 끝난 후에는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상을 캡처해 사진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미니멀메이즈는 이달 중 이용자가 촬영한 영상을 애플리케이션으로 공유할 수 있는 ‘맥썸’ 플랫폼을 선보인다. 창작자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양질의 숏폼 콘텐츠를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맥썸은 젊은 세대의 창의성과 열정을 담은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사내벤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명보 '양민혁 토트넘 진출, 한국 축구에도 좋은 일'
- 임영웅·뉴진스의 힘?…대중음악, 티켓 판매액서 뮤지컬 제쳐
- 유명 래퍼 공원서 '행인 폭행' 신고…경찰 내사 착수
- '아쉽지만 가서도 잘하길'…'양민혁 사랑' 외친 강원팬들
- 쯔양에 고소당한 '가세연' 김세의 '오히려 땡큐, 누가 거짓말했는지 다 드러날 것'
- 이혜성 '서울대 입학→공허함에 극단적 다이어트로 35kg까지 감량·폭식'
- 이번엔 쯔양·변호사가 고발당했다는데…누구한테 왜?
- 머스크 '액션 배우로 캐스팅해야' 김예지 사격 영상에 전세계가 '좋아요'[영상]
- 또 가짜뉴스…중국발 '탕웨이 사망설'에 누리꾼 '들썩'
- 백종원, '연돈볼카츠' 홍보 영상 올렸다…“브랜드 살리기 최선 다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