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PwC 거버넌스센터, 이사회 구성원·담당자 위한 교육 콘텐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일PwC 거버넌스센터는 이사회 구성원과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Corporate Director School)의 신규 강좌를 개설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교육 강좌는 △사외이사의 주의의무(due care)에 대한 법원의 태도와 직무가이드 △인수합병(M&A) 관련 제도 개선과 기업가치평가의 이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과 기업가치 제고 등 총 5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일PwC 전문가 강사로 참여…강좌·교재는 무료로 제공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삼일PwC 거버넌스센터는 이사회 구성원과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Corporate Director School)의 신규 강좌를 개설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사외이사의 전문성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관련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거버넌스센터는 매년 이사회의 역할과 책임, 주요 검토 사항 등을 담은 온라인 강좌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수강 완료 시 수료증도 발급한다.
이 밖에도 거버넌스센터는 감사위원회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Audit Committee School)과 최근 제도 변화와 트렌드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 강좌를 적시에 제공하는 토픽별 교육 프로그램(Topics in Focus)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거버넌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거버넌스센터 교육 담당자는 “기업 거버넌스의 당사자인 이사회 구성원뿐만 아니라 이사회 지원부서 실무 담당자, 모든 시장 참여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며 “각 기업 이사회가 지배구조의 핵심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시의적절한 전문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계찾는 손님도 없어"…'올림픽 특수' 실종에 자영업자들 울상
- "늦었어요" 펜싱 국대에 '잔소리 폭격'...그래도 "은퇴 잘했다"
- '알테쉬' 직구한 아이 튜브, 발암물질 범벅이었다 '충격 결과'
- 펄펄 끓었다가 퍼부었다가.. 날씨 왜 이러나 봤더니
- “사랑해서 고무통에 보관”…남편·내연남 살해한 50대女 [그해 오늘]
- “한국 고마워요” 1점 쏜 아프리카 양궁 선수가 한 말
- 조민, 결혼 전 신혼집 일부 공개…“싸우면 어떻게 하나”
- 제주 시내 대로변서 노상방뇨한 女…“뭐 하는 짓?” 목격자 황당
- 저무는 '슈퍼엔저' 시대…글로벌 금융시장 대혼란 우려
- [단독]"2달 지나야 겨우 받는다"…이커머스 '정산주기 단축' 청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