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브이알, 전북 금연지원센터 청소년 금연 중재 VR 콘텐츠 개발 납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유니브이알(대표 곽태진)이 전북 금연지원센터에 청소년 금연을 위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납품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곽태진 유니브이알 대표는 "이번 금연지원센터 콘텐츠 개발 납품은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진 성과"라며 "우리가 개발한 콘텐츠는 단방향 주입식 교육에 비해 몰입형 양방향 교육이 가능해 금연을 결심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주)유니브이알(대표 곽태진)이 전북 금연지원센터에 청소년 금연을 위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납품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원광대학교 간호학과 박민희 교수팀이 주도했으며, (주)유니브이알과 (주)텔로스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VR 콘텐츠 개발을 진행했다.
(주)유니브이알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가상현실 기술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에 설립됐다. 다양한 기술융합형 콘텐츠 개발에 중점을 두고 특히 헬스케어 분야에서 활발한 기술 개발을 진행해왔다. 충남대학교병원과의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VR 양방향 내시경 수술 훈련 콘텐츠, 콘텐츠 결합형 사이클링 재활 장치, VR 심리치료 콘텐츠, 후각 체감형 금연 VR 콘텐츠 등을 개발해왔다. 2022년에 대중적 게이밍 실내자전거인 '뎃츠바이크'를 자체 생산하고, 미국 실리콘 밸리에 진출했으며, 현재 후쿠오카 사쿠라 주지병원과 함께 일본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곽태진 유니브이알 대표는 “이번 금연지원센터 콘텐츠 개발 납품은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진 성과”라며 “우리가 개발한 콘텐츠는 단방향 주입식 교육에 비해 몰입형 양방향 교육이 가능해 금연을 결심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명보 '양민혁 토트넘 진출, 한국 축구에도 좋은 일'
- 임영웅·뉴진스의 힘?…대중음악, 티켓 판매액서 뮤지컬 제쳐
- 유명 래퍼 공원서 '행인 폭행' 신고…경찰 내사 착수
- '아쉽지만 가서도 잘하길'…'양민혁 사랑' 외친 강원팬들
- 쯔양에 고소당한 '가세연' 김세의 '오히려 땡큐, 누가 거짓말했는지 다 드러날 것'
- 이혜성 '서울대 입학→공허함에 극단적 다이어트로 35kg까지 감량·폭식'
- 이번엔 쯔양·변호사가 고발당했다는데…누구한테 왜?
- 머스크 '액션 배우로 캐스팅해야' 김예지 사격 영상에 전세계가 '좋아요'[영상]
- 또 가짜뉴스…중국발 '탕웨이 사망설'에 누리꾼 '들썩'
- 백종원, '연돈볼카츠' 홍보 영상 올렸다…“브랜드 살리기 최선 다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