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4일 연속 파리올림픽 시청률 1위…펜싱→양궁 시청률 싹쓸이
MBC가 2024 파리올림픽 중계 방송에서 시청률 1위 행진을 4일 연속 이어가며 '중계 명가'로서의 자존심을 보여주고 있다.
8월 1일 시청률 전문 조사기관인 닐슨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31일 펼쳐진 종목에서 MBC는 펜싱과 유도뿐 아니라 탁구와 양궁까지 대한민국 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 대부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먼저 '올림픽 3연패'라는 쾌거를 달성한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8강전에서 MBC는 수도권 가구 8.4%, 2049 3.1%의 시청률로 1위를 기록했고, 계속된 준결승에서는 수도권 가구 7.6%, 2049 2.8% 전국 가구 7.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전 부문 1위를 싹쓸이했다.
또한, 한일전으로 관심을 모았던 장우진의 탁구 남자 단식 16강전에서 MBC는 수도권 가구 6.5%, 2049 2.7%, 전국 가구 6.2%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전 부문 1위를 달성했고. 유도에서는 세계랭킹 1위와 맞붙은 한주엽의 8강전에서 수도권 가구 6.6% 2049 2.2%, 전국 가구 5.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차이로 전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MBC가 대회 시작 후 한번도 시청률 1위를 놓친 적이 없었던 양궁에서도 질주는 이어졌다. 남자 단식에 출전한 이우석의 32강전은 수도권 가구 9.2%, 2049 3.5%, 전국 가구 8.3%, 여자 단식 남수현의 32강전은 수도권 가구 6.7%, 2049 2.7%, 전국 가구 5.9%의 시청률로 타사대비 압도적인 시청률 1위 성적표를 받았다.
#펜싱 오상욱, 대회 2관왕 등극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빛 찌르기로 눈부신 성과
대한민국이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에서 금메달을 추가하며 이번 대회 6번째 금메달을 선물했다. 구본길, 오상욱, 박상원, 도경동은 8강에서 캐나다를, 준결승에서는 종주국 프랑스를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 헝가리를 상대로 승리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올림픽 3연패를 완성했고, 이는 대한민국 하계 올림픽의 300번째 메달로 스포츠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특히 오상욱은 개인전에 이어 단체전까지, 이번 대회 2관왕에 등극하며 명실상부한 '리빙 레전드'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날 경기로 첫 중계 호흡을 맞춘 김성주 캐스터와 고낙춘 해설위원의 케미도 빛을 발했다. 고낙춘 해설위원은 경기 시작에 앞서 “3연패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챔피언의 자리를 지킨다는 것이 더 부담되고 어려울 것이다. 우리 선수들이 침착하게 자기 기량을 발휘했으면 좋겠다”라고 선수들의 부담감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따뜻한 격려를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승리를 확정 지은 순간에 고낙춘 해설위원은 “정말 대단하다. 이 경기를 해설할 수 있다는 것이 영광스럽다”라며 감탄했고, 김성주 캐스터는 “새로운 두 명의 선수로 팀을 이뤘는데 그 세대교체를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로 했다. 완벽한 세대교체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고낙춘 해설위원은 “대한민국이 세운 올림픽 3연패의 기록은 쉽게 깨지지 못할 것이다”라고 덧붙여 의미를 더했다. 특히 두 사람은 한마음 한뜻으로 교체로 출전해 단 1점의 실점도 없이 5점을 연속 획득한 도경동을 MVP로 선택, 첫 만남부터 찰떡 호흡을 선보여 경기를 보는 재미를 한층 배가시켰다.
#탁구X배드민턴X양궁 순탄한 메달 레이스
탁구에서는 장우진과 신유빈이 나란히 남녀 단식 8강에 진출했다. 두 선수는 경기 내내 자신감을 드러내며 경기를 리드했고, 침착한 경기 운영을 보여주면서 8강전을 더욱 기대케 했다. 중계를 맡은 유남규 해설위원은 “기술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도쿄올림픽보다 많이 성장했다. 기대가 된다”라고 독려를 전했고, 한장희 캐스터는 “대한민국이 칼, 총, 활로 메달을 수확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채로 수확할 때다”라며 탁구에서의 또 다른 메달 수확을 기대해 눈길을 끌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몬스터 오상욱, 해피바이러스 신유빈, 소름유발 안세영"…파리 올림픽 말말말
- 변요한, 삭제된 진실 쫓는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 인피니트 이성열, 경찰 된다…'다리미 패밀리' 합류 [공식]
- 취미=슈퍼카 쇼핑, 70억 고급 저택 소유? 알고 보니('한끗')
- 조정석X유재명 '행복의 나라', 얽히고설킨 캐릭터 인물관계도 미리보기
- 엄태구, 父 대신 칼 맞았다…정신 없는 와중에도 한선화 생각('놀여')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