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상암벌 감동, IMAX로 배로 담았다
가수 임영웅 스타디움 입성기를 담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오는 28일부터 전국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공연 영화 최초로 IMAX와 Screen X 특별관에서도 상영된다.
CGV에 따르면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 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입성기를 그린 영화다. 스타디움 입성을 위해 1년 여간 의기투압한 임영웅과 제작진의 비하인드 인터뷰 등이 담긴 콘텐츠가 담겼다.
임영웅을 담은 영화는 이번이 두번째 작품이다. 앞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지난해 3월 개봉해 25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특히 이번 영화는 IMAX 포맷으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공연을 현장감과 스케일 또한 오롯이 느낄 수 있고 풍부한 사운드를 표현해 압도적인 가창력을 펼치는 임영웅의 무대를 즐기는 데 최적화된 극장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IMAX 스크린에서 표현할 수 있는 대규모 메가크루 퍼포먼스와 올림픽 개막식을 연상케하는 화려한 무대 연출도 볼거리다.
좌, 우, 정면까지 3면으로 펼쳐진 ScreenX 포맷은 상암벌을 가득 채운 영웅시대의 저력과 함께 스타이움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임영웅이 헬륨기구를 타고 이동해 서울 월드컵경기장에 모인 영웅시대와 교감하는 순간을 포착해 그날의 소중한 감동을 소환한다. ScreenX만의 파노라믹 연출은 잔디밭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흰 천으로 스크린을 만들어낸 임영웅과 제작진의 무대 구성을 더 넓은 시야로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공연 실황 최초로 IMAX와 ScreenX 특별관 동시 개봉을 확정 지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CGV에서 만날 수 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