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여장 '파일럿', 개봉 첫 날 37만 관객 동원…'파묘' 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여름 극장가를 시원한 바캉스 현장으로 만들어 줄 단 하나의 코미디 '파일럿'이 개봉 첫 날 37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영화 '파일럿'이 개봉 첫 날 37만 관객을 동원하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파일럿'은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첫 날 373,548명(누적 관객수 425,079명)을 동원해 올여름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여름 극장가를 시원한 바캉스 현장으로 만들어 줄 단 하나의 코미디 '파일럿'이 개봉 첫 날 37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쏠레어파트너스(유) |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작: 쇼트케이크, 무비락 | 감독: 김한결 | 출연: 조정석,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 외]
영화 '파일럿'이 개봉 첫 날 37만 관객을 동원하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시원하게 흥행 이륙한 영화 '파일럿'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다.
'파일럿'은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첫 날 373,548명(누적 관객수 425,079명)을 동원해 올여름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는 2024년 천만 흥행작 '파묘'(오프닝: 330,118명)와 2023년 여름 시장 514만 최고 흥행작인 '밀수'(오프닝: 318,084명)를 뛰어넘은 기록이다. '파일럿'은 더위에 지친 관객들에게 청량한 웃음을 제공하며 극장가에 더욱 시원한 입소문 바람을 일으킬 예정이다.
'파일럿'은 '엑시트' 이후 5년 만에 돌아온 조정석과 '가장 보통의 연애' 김한결 감독의 연기와 연출 콜라보레이션이 백미인 작품. 지금까지 코미디 영화 흥행 불패를 기록해온 조정석이 다시 한번 관객들에게 신뢰와 웃음을 선사 하고 있다.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호평 역시 유쾌하다. “사춘기 자녀랑 꼭 같이 보세요! 옆에서 내 자식이 깔깔대는 거 보는데 돈이 안 아까움”, “조정석이 이걸 해내네, 결국 해내네!”, “정말 재미있고 영화관에서 보기에 특별한 영화였습니다”, “역시 조정석, 정말 잘한다.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까지 배우들 앙상블 다 좋고 러닝타임 금방 간다”, “ 이 영화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다” 등 세대와 성별을 가리지 않는 다양한 관객들의 호평이 여름 극장가를 강타할 강력한 코미디 영화가 탄생했음을 알린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쏠레어파트너스(유),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유퀴즈’ 조정석 “20살에 父 돌아가시고 가장돼…7년간 단 15일 쉬어”
- 유재석, 30년 만에 장편영화 컴백…“출연료 스태프들에게 나눠줘” (유 퀴즈 온 더 블록)
- 유재석, '파일럿' 깜짝 출연…조정석 "정말 짱이다"(유퀴즈)
- 조정석→유재명, '행복의 나라' 개봉 전 최초 시사+GV 확정
- 조정석 "시나리오 읽자마자 연기해 보고 싶었다"…'행복의 나라' 제작기 영상
- '행복의 나라' 조정석X유재명, 광복절부터 무대인사 출격…예매 오픈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