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김문수 노동부 장관 지명에 "반노동 인사참사"
백종규 2024. 7. 31. 23:15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이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자 민주노총은 '반노동 인사참사'라고 반발했습니다.
민주노총은 성명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극우 반노동 막말을 일삼는 김 후보자를 앞세운 노동 개악 시도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후보자는 불법 파업엔 손해배상 폭탄이 특효약이라거나 '무노조 저임금'에 감동했다고 말하는 등 사회적 물의를 빚은 인사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이 김 후보자를 내세워 노동시간 연장과 임금체계 개편을 밀어붙이려 한다며 반노동 행보를 일삼는 자가 노조와 대화하겠다는 말을 누가 믿겠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또 윤 대통령을 향해서는 노동자와 노동조합을 몰살하겠다는 행보를 중단해야 한다며 연이은 반노동 인사는 국가적 재난이라고 지적했습니다.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거 참치회 아냐?", "이게 2인분 맞나?"... 또 '삼겹살 논란' [앵커리포트]
- "이게 실제 사진이라고?" 외신 극찬한 '올림픽 최고 사진' 봤더니 …
- '여신도 성폭행 혐의' 정명석, 불구속 상태로 재판? [앵커리포트]
- '빛의 속도'로 타격...레이저 대공무기, 수출도 겨냥
- "남은 경기 어떡하라고?" 中 금메달리스트가 기자들에게 분노한 까닭은?
- [속보] NYT "바이든, 러 내부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UFO 존재, 美 은폐" 국방부 전 당국자 증언..."이메일서 영상 삭제" [지금이뉴스]
- "살려달라" 투숙객 신고 쇄도...52명 목숨 구해낸 소방관의 판단 [지금이뉴스]
- [날씨] 오늘 기온 '뚝'...내일 영하권 추위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