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미국 빌보드 ‘가장 좋아하는 신곡’ 1위 영예
걸그룹 XG(엑스지)가 두 번째 미니앨범 선공개 곡을 발매한 가운데 각종 차트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지난 26일 두 번째 미니앨범 선공개 곡 ‘SOMETHING AIN’T RIGHT’(썸띵 에인트 라이트)를 발매했다. XG의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신곡에 전 세계 팬들은 물론, 글로벌 스타들에게까지 폭발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SOMETHING AIN‘T RIGHT’는 미국 빌보드가 진행한 ‘This Week’s Favorite New Music’(이번 주 가장 좋아하는 신곡) 투표에서 60% 이상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며 자신들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SOMETHING AIN‘T RIGHT’는 아이튠즈 차트(댄스) 차트에서 미국, 브라질, 일본, 대만, 태국 등 14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는 물론, 아이튠즈 차트(종합)에서는 18개 국가 및 지역에서 TOP100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유튜브 트렌딩 13개 국가 및 지역 급상승 차트 진입을 비롯해 뮤직비디오는 미국 유튜브 데일리 차트 50위를, 음원은 공개 하루만에 11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XG 사상 최고 스트리밍 수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XG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SOMETHING AIN’T RIGHT’ 콘텐츠들을 공개한 가운데, 미국 톱 아티스트 조 조나스를 비롯한 전 세계 팬들이 해당 콘텐츠들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XG는 오는 11월 8일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