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숙 방통위원장, 공영방송 이사 임명안 의결…방문진 재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공영방송 이사진 임명안을 의결했다.
초유의 0인 체제에서 이진숙 방통위원장과 김태규 방통위 상임위원의 임명으로 2인 체제가 구성되자마자 속전속결로 공영방송 이사진 재편에 나섰다.
방통위는 31일 제34차 전체회의를 열고 KBS 이사 7명을 대통령에게 추천하고,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이사 6명 및 감사 1명을 임명하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방문진 이사 임기 2027년 만료…부위원장 호선도 처리
[서울=뉴시스]윤현성 심지혜 최은수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가 공영방송 이사진 임명안을 의결했다. 초유의 0인 체제에서 이진숙 방통위원장과 김태규 방통위 상임위원의 임명으로 2인 체제가 구성되자마자 속전속결로 공영방송 이사진 재편에 나섰다.
방통위는 31일 제34차 전체회의를 열고 KBS 이사 7명을 대통령에게 추천하고,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이사 6명 및 감사 1명을 임명하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인원 외 나머지 이사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KBS 이사로 추천된 7명은 권순범 KBS 이사, 류현순 전 한국정책방송원장, 서기석 KBS 이사장, 이건 여성신문사 부사장, 이인철 이인철법률사무소 볒호사, 허엽 영상물등급위원회 부위원장, 황성욱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5기 상임위원이다. 권순범 이사와 서기석 이사장은 KBS 이사직을 연임하게 됐다.
KBS 이사 임기는 오는 2024년 9월1일 시작돼 2027년 8월31일 만료된다.
방문진 이사로는 김동률 서강대학교 교수, 손정미 TV조선 시청자위원회 위원, 윤길용 방심위 방송자문 특별위원, 이우용 언론중재위원회 중재위원, 임무영 임무영법률사무소 변호사, 허익범 법무법인 허브 대표변호사 등이 임명됐다. 방문진 감사로는 성보영 쿠무다SB 대표이사가 임명됐다.
이날 임명된 방문진 임원과 감사 임기는 2024년 8월13일부터 2027년 8월12일까지다.
방통위는 이번에 추천된 KBS 이사는 '방송법' 제46조 규정에 따라 대통령 임명 절차를 거치게 되고, 임명된 방문진 이사 6명과 감사 1명은 향후 3년간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이진숙 방통위원장과 함께 방통위 상임위원으로 임명한 김태규 상임위원을 방통위 부위원장을 호선하는 안건도 처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siming@newsis.com,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