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카제로스 1막 2관문 초스피드 공략집

홍수민 기자 2024. 7. 31.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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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더 스킬, 배틀 아이템, 패턴 공략 등 핵심 모아보기

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 신규 레이드 '카제로스 레이드 1막: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을 업데이트한 지 일주일이 지났다. 아크 패시브를 켜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대 장비 및 장신구 업그레이드가 필요해, 많은 이들이 기나긴 0관문에도 카제로스 레이드 1막 하드에 도전하고 있다.

2관문 보스 이름을 따 '에기르'로 불리는 이번 레이드는 특히 2관문에서 딜 부족을 호소하는 공대가 많았다. 적정 스펙 이상이라면 딜각 깎이는 것이 훨씬 중요했던 카멘을 연상시킨다. 딜러에 비해 서포터 역시 턱없이 부족해, 하드 1관문만이라도 클리어하겠다는 라스트 서포터 공대가 수두룩하다.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2관문 트라이 및 성불을 노리는 모험가들을 위해 게임톡이 기믹 및 주요 공략, 연합군 스킬 등 택틱을 정리해봤다. 한창 트라이 중인 모험가에게도, 클리어 후 리마인드가 필요한 모험가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 카제로스 레이드 1막: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 2관문

◎ 배틀 아이템 



아드로핀 물약 or 각성 물약 / 암흑 수류탄 / 성스러운 부적



◎ 연합군 스킬



아델 / 에아달린 / 웨이



에기르 하드 2관문은 기믹이 어려운 레이드는 아니다. 카멘과 유사한 피지컬 위주인데, 맞으면 바로 죽지도 않아서 전멸기까지는 쉽게 간다. 그리고 20여분 가량의 전투 시간을 물거품으로 만든다.

입장 레벨인 1680 딱렙으로도 딜 부족 없이 넘어가는가 하면, 오버스펙 딜러진으로도 딜이 밀리지 않는다. 스펙도 스펙이지만 개인의 숙련도에 따라 공격대 딜이 천차만별로 갈리는 레이드다. 

 

◎ 카운터-무력 후 심장 파괴(260)

12시, 3시, 6시, 9시 네 방향의 작은 심장을 부수고 중앙 큰 심장을 부수는 기믹이다. 작은 심장을 부수기 위해서는 생성된 톱니를 맞춰 체력을 깎아야 한다. 카운터 후 평타로 톱니 방향을 조정할 수 있고, 이후 무력화하면 톱니가 해당 방향으로 전진한다.

공개 파티 기준 X3 방향의 작은 심장을 처리한다. 저스트 가드는 에기르가 가장 높은 위치에 올라갔을 때 G키를 누르면 된다. 한 번 정도는 저스트 가드에 실패해도 기상기가 있으니 기믹 처리가 가능하지만, 투 다운부터는 실패한다. 3번의 기회가 있으니 반드시 저스트 가드를 성공시키자.

네 방향의 작은 심장을 모두 부수면 사방의 불 레이저가 돌아가며, 중앙 큰 심장을 부숴야 한다. 이전 작은 심장 부술 때와 같이 톱니가 생성되고 터질 때 주변에 스플래시 대미지를 준다. 여기에 넘어진 후 레이저에 갈리면 추가 케어 없이는 즉사라고 보면 된다. 파티 서포터 근처에 붙어 있으면 케어받기 쉽다.

 

◎ 좌측 공간 이동

※ 연합군 스킬: 웨이

심장 파괴에 성공하면 좌측 공간으로 이동한다. 공개 모집 파티 기준 1파티는 위쪽, 2파티는 아래쪽으로 모여 기믹을 처리한다. 연합군 스킬 웨이는 차자마자 바로 사용하면 되는데, 대미지까지 합쳐 250줄까지 딜을 하면 왜곡 공간으로 넘어간다. 

카운터, 딜, 무력으로 제거해야 하는 세 개의 칼과 장판 표식이 생성된다. 장판 표식은 가장 먼 대상에게 부여되므로 보통 서포터가 담당으로 처리한다. 카운터 칼 처리에 실패할 시 범위 감금 공격을 하기 때문에 주의하자.

 

◎ 왜곡 공간(250)

※ 연합군 스킬: 아델

첫 번째 왜곡 공간으로 이동한다. 왜곡 공간에서 범위 밖으로 밀려날 시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며 왜곡 스택이 쌓이는데, 일정 스택 이상에서 즉사급 대미지를 준다. 왜곡 공간에서만 사용하는 위협적인 패턴이 몇 가지 있다.

230줄부터 240줄 사이 전멸기인 벽 패턴을 시전한다. 벽이 반대편 벽에 닿으면 전멸한다. 연합군 스킬 아델을 사용해 벽을 부순다. 이 때 에기르는 피해 감소 상태이기 때문에, 피해 감소가 풀렸음을 확인하고 버스트 딜을 넣는다. 210줄이 되면 왜곡 공간이 끝난다. 

 

- 무력화 or 협동 카운터

에기르가 외곽으로 이동한 후 자세를 취한다. 레이저를 펼친다면 무력화, 총을 정면으로 겨눈다면 협동 카운터다. 무력화일 경우 정면을 향해 쏘는 레이저 장판을 피해 무력화한다.

무력화 기믹 진행 중 정면으로 뿌리는 레이저 장판에 맞으면 감금에 걸린다. 보이는 것보다 판정이 꽤 넓으며, 레이저 장판을 회피하다 외곽으로 넘어가 반대 방향에서 장판에 맞는 경우도 있다. 그것만 주의한다면 어렵지 않은 기믹이다.

협동 카운터인 경우, 협동 카운터를 친 대상자가 표적이 된다. 본진 반대편인 외곽으로 유도한 후 총구가 반짝 빛날 때 피하면 된다. 총을 쏘는 동안 꽤 긴 딜타임이 보장된다.

 

- 영역 전개

에기르가 갑자기 공중에 천천히 떠오른다. 이후 카멘의 영역 전개와 비슷하게 시간이 느려진다. 후방 안전이고, 스페이스 스킬을 사용할 시간도 충분하니 침착하게 회피하면 된다. 영역 전개와 같이 버프 시간은 정상적으로 돌아가니 유의하자. 

 

- 풍차 돌리기

풍차 돌리기는 대미지도 아플 뿐더러 붙잡혀 있는 동안 딜로스가 심하고, 왜곡 디버프까지 확정적으로 추가하는 패턴이다. 창을 양 손으로 잡고 뱅글뱅글 돌리기 시작하면 일단 에기르 근처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후 풍차를 돌리며 어그로 대상자를 끌어 당긴다. 이 패턴에 괜히 딜하겠다고 무리하지 말고 최대한 외곽에서 에기르의 헤드 직선 방향을 피하자.

 

◎ 무력화 후 심장 파괴(165)

※ 연합군 스킬: 아델

중앙 심장을 무력화하고 에기르 본체의 실드를 제거한 뒤 중앙 심장을 파괴한다. 이 때 연합군 스킬 아델을 사용하는데, 아델 2타를 에기르와 중앙 심장에 모두 맞출 수 있다.

아델 이펙트 때문에 저스트 가드가 잘 안 보일 수 있는데, 에기르 체력 밑에 시간이 줄어드는 15초 정도의 빨간색 버프가 보인다. 남은 시간이 0초가 됐을 때 모든 사용 중인 패턴을 중단하고 저스트 가드를 사용한다.

타이밍은 창을 머리에 내려 찍기 직전인데, 여러 번 시도하며 타이밍을 익혀 두자. 투 다운되면 딜이 정말 부족한 구간이다. 

 

◎ 우측 공간 이동

좌측 공간 이동과 처리 방법은 동일하다. 1파티와 2파티 위치가 반대로 되어 있으니 자기 파티 자리를 잘 찾아가자. 155줄이 되면 왜곡 공간으로 이동한다.

 

◎ 왜곡 공간2(155)

※ 연합군 스킬: 아델

첫 번째 왜곡 공간과 처리 방법은 동일하다. 전멸기도 똑같이 나온다. 110줄 정도에서 원래 전투 공간으로 복귀한다.

 

◎ 무력 후 지형 파괴(95)

※ 연합군 스킬: 에아달린

원래는 무력 페이즈인데, 공개 파티 기준 이 때 에아달린을 사용한다. 에아달린을 사용하면 히든 스킬로 발동해 무력 페이즈를 스킵하고 20줄 가량을 깎아 준다. 보통 히든 에아달린 진입 시 3분 30초에서 4분 정도를 클리어 가능한 딜로 계산한다.

75줄부터는 지형 파괴 페이즈로 들어가는데, 일정 시간마다 지형이 파괴되며 30초마다 거인의 발이 등장한다. 거인의 발은 생성된 방향으로 저벅저벅 걷거나 오른쪽 발로 차 버리는데, 발에 맞으면 기절한다. 후속 패턴에 굉장히 취약해지며 낙사 위험이 크다.

거인의 발이 나올 때 에기르 역시 순간 이동 후 어그로 대상자에게 내려 찍는다. 기절에 걸린 파티원이 보인다면 바로 성스러운 부적을 사용하자. 지형 파괴 페이즈에만 등장하는 패턴이 있는데, 낙사 위협이 크니 알아두는 것이 좋다.

 

- 찌르기 후 무력화

창이 세 개가 팝업되며, 에기르가 붉은 구슬을 들고 워킹을 시작하면 찌르기 후 무력화 전조다. 에기르가 사라진 후 창 세 개는 각각 일직선으로 피격 대상을 넘어뜨리며, 에기르가 팝업 후 네 번째 창으로 어그로 대상자를 찌른다.

이후 무력화에 성공할 때까지 대상자를 양 옆으로 패대기치는데, 근처의 아군도 경직 대미지를 받는다. 빠르게 무력화하지 않으면 잡힌 대상자는 대부분 죽는다. 경직 면역 스킬을 사용하거나 피격 범위 밖에서 무력 스킬을 사용하자.

자주 나오지는 않지만 창의 피격 대상이 넘어지는 것을 포함해 낙사 및 사망률이 굉장히 높은 패턴이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 에기르의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되므로 네 번째 창을 피할 수 있는 곳에서 포지셔닝하는 전략을 추천한다.

 

- 분신 카운터

여러 명의 분신이 나오며 진짜 카운터와 가짜 카운터를 시전한다. 진짜 카운터는 2개만 나오며, 기믹 파훼에 성공하면 에기르 본체가 그로기 상태로 팝업된다.

 

◎ 0줄

지형 파괴 패턴과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입장 시 바로 블랙홀 패턴을 시작하는데, 블랙홀이 사라질 때 저스트 가드를 누르면 넉넉하게 성공할 수 있다. 실패 시 감금에 걸리며, 이어지는 협동 카운터 후 레이저를 에기르에 맞춘다. 레이저를 맞출 시 광폭 시간이 늘어나는 매커니즘이다.

반드시 감금된 파티원보다 협동 카운터를 우선해야 한다. 천천히 풀어 줘도 늦지 않고, 무엇보다 협동 카운터 실패 후 나오는 패턴이 광폭 시간을 크게 잡아먹는다. 저스트 가드는 보통 에기르 뒤에서 진행하는데, 블랙홀의 척력과 지형 파괴가 겹쳐 낙사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suminh@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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