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s.live] 불의의 사고로 그라운드 떠난 신영록·유연수, 힘찬 시축으로 '쿠플시리즈' 시작 알렸다

이종관 기자 2024. 7. 31. 2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의의 사고로 선수 생활을 마감한 신영록과 유연수가 오랜만에 그라운드에 섰다.

팀K리그와 토트넘은 31일 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바로 지난 2011년 급성 심장마비로 쓰러져 선수 생활을 마감했던 공격수 신영록과 불의의 음주차량 교통 사고를 당해 하반신이 마비된 골키퍼 유연수였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관람하기 위해 찾아온 축구 팬들은 불의의 사고로 그라운드를 떠난 이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포포투 이종관 기자

[포포투=이종관(상암)]


불의의 사고로 선수 생활을 마감한 신영록과 유연수가 오랜만에 그라운드에 섰다.


팀K리그와 토트넘은 31일 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2022년, 토트넘이 방한한 이후로 2년 만의 맞대결이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박태하 감독이 이끄는 팀K리그는 박진섭, 정호연, 윤도영, 이승우, 이명재, 이동경, 최준, 주민규, 조현우, 박승욱, 양민혁이 출격한다. 벤치엔 황인재, 이탈로, 오베르단, 일류첸코, 세징야, 정재희, 안데르손, 강투지, 완델손, 요니치, 황문기가 대기한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굴리엘모 비카리오, 에메르송 로얄, 아치 그레이, 루카스 베리발, 데얀 쿨루셉스키, 브래넌 존슨, 페드로 포로, 파페 사르, 벤 데이비스, 제이미 돈리, 손흥민이 선발 출전한다. 제임스 매디슨, 이브 비수마, 루카스 베리발 등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고 히샬리송, 데스티니 우도지, 애슐리 필립스는 명단에서 제외됐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를 앞두고 특별한 얼굴들이 등장했다. 바로 지난 2011년 급성 심장마비로 쓰러져 선수 생활을 마감했던 공격수 신영록과 불의의 음주차량 교통 사고를 당해 하반신이 마비된 골키퍼 유연수였다. 2011년, 제주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대구 FC와의 경기를 치르던 신영록은 경기 막판 부정맥에 의한 급성 심장마비로 쓰러져 50일 만에 의식을 회복했다. 또한 유연수는 지난 2022년 10월 팀 동료들과 함께 차량을 타고 이동하던 도중 만취 상태의 30대 남성이 몰던 차량과 충돌해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았고 결국 2023년 11월 8일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했다.


이들을 위한 특별한 시축 행사가 진행됐다. 부축을 받고 페널티 스팟 앞에 선 신영록은 있는 힘껏 골문을 향해 슈팅을 날렸고 휠체어에 앉아 골라인을 지키고 있던 유연수가 이를 잡아내며 성공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관람하기 위해 찾아온 축구 팬들은 불의의 사고로 그라운드를 떠난 이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종관 기자 ilkwanone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