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 ‘온마을이음학교 미래기술학교’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은 호남대학교에서 광산구 지역 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024 온마을이음학교 미래기술학교'를 운영했다.
또한 김진구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원장은 "'2024 온마을이음학교 미래기술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을 키워 다가올 미래 시대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은 호남대학교에서 광산구 지역 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024 온마을이음학교 미래기술학교’를 운영했다.
31일 광주광역시교육청에 따르면 ‘온마을이음학교 미래기술학교’는 지난 해 4월 ‘온마을이음학교 광산구 이음센터’ 출범 후 광주시교육청·광주 광산구·호남대학교가 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AI 드론 △창의 설계코딩 △미래 모빌리티 △AI 딥러닝 △AI 헬스케어 △AI 건축 등 6개 분야 학과 강의실에서 이론·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학생들은 학과 체험·학과생 멘토링 등 대학 생활을 미리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훈 광주 광산구 교육협력관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광산구 학생들이 지역 자원을 활용한 미래기술 개발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진구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원장은 “‘2024 온마을이음학교 미래기술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을 키워 다가올 미래 시대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은 올해 하반기에는 광주여자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등과 ’온마을이음학교 미래기술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닝머신 안 끄고 간 노인…30대女 다치자 "내가 끄랴?"
- '탁구 동메달' 신유빈, 5살 모습 재조명…"밥보다 탁구가 좋아요"
- '양궁 단체전, 女 10연패·男 3연패'…前 국대가 밝힌 한국이 강한 이유
- 악귀 씌었다며 친언니 숨지게 한 동생 '무죄'…"심신상실 인정된다"
- "피해금액 1조 넘나드는데"…구영배는 '해결의지'만 강조
- 음주검문 보고 시속 100㎞로 도주한 운전자, 표지석 들이받아 '사망'
- 동성애자 '리애마마'→'탈동성애' 활동가…이요나 목사 별세
- 올림픽서 하나 된 남북 선수들…'삼성폰'으로 셀카 '찰칵'
- 서경덕 교수 "중국 누리꾼 파리올림픽 잇단 실수 분노한 한국 조롱"
- "다문화 가정 50대 친부가 4살 딸 성폭행"…경찰 수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