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한동훈표 채해병 특검법 수용? "검토한 바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채해병 특검 제3자 추천안'을 수용할 것이란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앞서 이날 언론 보도를 통해 이 후보가 채해병 특검법의 제3자 추천안을 수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가 그간 여당의 특검 추천권을 원천 배제하는 원안을 고수하겠다는 입장을 유지한 만큼, 제3자 추천안을 수용한다는 것은 자신의 기존 입장을 완전히 뒤바꾼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제3자가 특검 추천하는 안 제안
'원안 고수' 이재명 "韓안 수용? 사실 아냐"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채해병 특검 제3자 추천안’을 수용할 것이란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앞서 이날 언론 보도를 통해 이 후보가 채해병 특검법의 제3자 추천안을 수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가 그간 여당의 특검 추천권을 원천 배제하는 원안을 고수하겠다는 입장을 유지한 만큼, 제3자 추천안을 수용한다는 것은 자신의 기존 입장을 완전히 뒤바꾼 것이다.
다만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취임한 만큼, 민주당 내에서는 제3자 추천안을 적극 검토해야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황정아 민주당 대변인은 26일 한 대표 안도 민주당이 고려 중인가라는 질문에 “그 부분까지 고려해야 할 것 같다”며 협상의 여지를 남겼다.
한 대표는 전당대회 기간 중 ‘대표가 되면, 특검 후보 추천권을 대법원장 등 제2자에게 주는 채해병 특검법을 당에서 발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수빈 (suv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식품·외식업계도 티메프 불똥...'남발' 상품권 검증 더 깐깐해진다
- "'오겜 실사판' 미스터비스트는 사기꾼"…3억 유튜버 둘러싼 잡음
- “무조건 환불 그만!”…뿔난 사업자들, 테무 달려갔다
- 쿠팡 로켓배송 강박에 숨진 아들…"새벽 5시, 개처럼 뛰는 중"
- 딸 결혼 반대하던 아버지 “조금 이따가 오라”는 딸 문자에 숨졌다[그해 오늘]
- 8월 가스요금 오르지만…지역난방 요금은 ‘동결’
- “잘생긴 남자 한국에”…펜싱 오상욱에 반한 해외 네티즌[파리올림픽]
- '리볼버' 오승욱 감독 "이정재 우정출연으로 날개 달아…적극 임해줘"
- '혼합복식 동메달' 신유빈, 여자단식도 산뜻한 출발...16강 진출[파리올림픽]
- 개인전 남았는데…‘혼합복식 金’ 中 왕추친, 취재진 몰려 탁구채 파손 [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