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트러스테이와 주거관리 플랫폼 사업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는 부동산 관련 기술 업체 트러스테이와 주거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더 수준 높은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 속 아파트 생활 편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트러스테이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자 한다"며 "ADT캡스의 보안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안전하고 고도화된 공동주택 솔루션을 함께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동주택 종합 솔루션 제공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SK쉴더스는 부동산 관련 기술 업체 트러스테이와 주거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주거관리 통합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특히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의 무인경비 보안 기술과 인프라가 적용된 공동주택 종합 솔루션과 연계해 주거 안전까지 융합된 스마트 주거 인프라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SK쉴더스는 △주차관리 △커뮤니티 관리 △공동 현관 자동 출입 등 홈노크타운의 주요 서비스에 ADT캡스의 공동주택 솔루션을 접목한다.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해 공동 영업과 마케팅 활동, 연구·개발(R&D) 등 긴밀한 협업을 지속해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최근 국내는 주거침입과 스토킹 등 주거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가 꾸준히 늘고 있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주거침입 범죄는 2016년 1만1631건에서 2021년 1만8210건으로 약 56% 증가했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더 수준 높은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 속 아파트 생활 편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트러스테이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자 한다”며 “ADT캡스의 보안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안전하고 고도화된 공동주택 솔루션을 함께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두 (yond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식품·외식업계도 티메프 불똥...'남발' 상품권 검증 더 깐깐해진다
- "'오겜 실사판' 미스터비스트는 사기꾼"…3억 유튜버 둘러싼 잡음
- 아빠육아휴직, 무려 30.1%인 일본…비결이 뭔가 봤더니
- 쿠팡 로켓배송 강박에 숨진 아들…"새벽 5시, 개처럼 뛰는 중"
- 딸 결혼 반대하던 아버지 “조금 이따가 오라”는 딸 문자에 숨졌다[그해 오늘]
- 8월 가스요금 오르지만…지역난방 요금은 ‘동결’
- “잘생긴 남자 한국에”…펜싱 오상욱에 반한 해외 네티즌[파리올림픽]
- '리볼버' 오승욱 감독 "이정재 우정출연으로 날개 달아…적극 임해줘"
- 김주형-고진영 혼성 경기 볼 수 있을까..LA올림픽 신설 움직임
- 개인전 남았는데…‘혼합복식 金’ 中 왕추친, 취재진 몰려 탁구채 파손 [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