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불완전판매 제로"…손보 최고 설계사 2807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업계 최우수 보험설계사에게 부여하는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2807명을 선정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손보협회는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과 설계사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11년부터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직전 5년 동안 불완전판매와 모집질서위반 제재 건수가 0건이고 계약 유지율이 높은 설계사가 선정된다.
손보협회는 내년 제도 도입 15주년을 맞이해 엠블럼 등을 새롭게 제작하고 선정 기준 등을 정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업계 최우수 보험설계사에게 부여하는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2807명을 선정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올해 인증 인원은 전년보다 280명(11.1%) 증가했다. 연령별로는 50대가 1370명(48.8%)으로 비중이 가장 높았다. 경력에 따라선 20년 이상 30년 미만이 1641명(58.5%)으로 가장 많았다.
손보협회는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과 설계사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11년부터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직전 5년 동안 불완전판매와 모집질서위반 제재 건수가 0건이고 계약 유지율이 높은 설계사가 선정된다. 손보협회는 내년 제도 도입 15주년을 맞이해 엠블럼 등을 새롭게 제작하고 선정 기준 등을 정비할 계획이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완전 중국인 취향" 불티난 과자 뭐길래…2000억 넘게 팔았다
- 전역한 軍 간부들 "다시 군대로 돌아갑니다"…무슨 일이?
- 한동훈 가방 동나더니 이번엔…"시계 어디 거야?" 관심 폭발 [민지혜의 패션톡]
- "성수기 피해서 휴가 다녀왔더니"…40대 직장인 후회한 이유
- "성공 보수 두둑하네"…변호사들 우르르 몰려간 곳 봤더니
- "한국 안 갑니다"…20% '급감'
- "밥 지을 쌀이 없다" 날벼락…'초유의 사태' 벌어졌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 휴대폰비 꼬박꼬박 냈을 뿐인데…은행 갔다가 '화들짝'
- "하나님이 한국에 잘생긴 남자를"…오상욱에 전세계 난리
- 전역한 軍 간부들 "다시 군대로 돌아갑니다"…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