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소상공인' 민주당원들, '민병덕 지지' 이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선거를 앞두고, 경기 지역 소상공인 당원들이 민병덕(안양동안갑) 의원을 지지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지역경제살리기 경기북부지회 권리당원들은 31일 입장문을 내고 "이 전 대표의 '먹사니즘'을 경기도에서 제대로 실현하기 위해 코로나19 손실보상·금리인하에 앞장선 민 의원을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선출해 달라"고 당원들에게 촉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찰개혁' 중요하지만 도민 민생회복 더 중요"
[아이뉴스24 김주훈 기자] 신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선거를 앞두고, 경기 지역 소상공인 당원들이 민병덕(안양동안갑) 의원을 지지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지역경제살리기 경기북부지회 권리당원들은 31일 입장문을 내고 "이 전 대표의 '먹사니즘'을 경기도에서 제대로 실현하기 위해 코로나19 손실보상·금리인하에 앞장선 민 의원을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선출해 달라"고 당원들에게 촉구했다. 이들은 "정권교체를 위해 검찰개혁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으로 1366만 경기도민의 민생회복이 중요하다고"고 호소했다.
민 의원은 민주당에서 전국소상공인위원장을 맡고 있다. 현재까지 한국지역경제살리기 경기북부지회·대리점주협의회·한국편의점네트워크 경기지부·경기도소공인연합회·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등 조직이 민 의원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100만 권리당원이 말한다. 민병덕의 경청'이라는 행사에서는 경기도 내 60개 지역위원회에서 500여명이 참석해 지지를 표명하는 등 지지세를 과시했다.
현재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선거는 3파전으로 진행 중이다. 민 의원을 비롯해 강득구(안양만안)·김승원(수원갑) 의원 등이 출사표를 던졌다.
강 의원은 "윤석열 정권 심판", "이재명으로 정권교체"를 강조하고 있다. 그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이 전 대표를 통한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면서 "정권교체라는 더 큰 승리의 길에서 강득구가 늘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최근 경기 지역 안태준 의원(광주시을)의 지지를 받아내면서 고무돼 있다. 그는 "이재명 전 대표와 오랜 시간 뜻을 함께해 온 동지인 안 의원의 지지이기에 그야말로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고 했다.
차기 경기도당위원장은 오는 2026년 6월 지방선거에서 경기 지역 후보자 공천 등 선거 전반을 지휘하게 되는 역할을 부여받는다. 도당위원장은 다음 달 10일 '민주당 경기도당 개편을 위한 당원대회'를 통해 선출된다.
/김주훈 기자(jhki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닝머신 안 끄고 간 노인…30대女 다치자 "내가 끄랴?"
- '탁구 동메달' 신유빈, 5살 모습 재조명…"밥보다 탁구가 좋아요"
- '양궁 단체전, 女 10연패·男 3연패'…前 국대가 밝힌 한국이 강한 이유
- 악귀 씌었다며 친언니 숨지게 한 동생 '무죄'…"심신상실 인정된다"
- "피해금액 1조 넘나드는데"…구영배는 '해결의지'만 강조
- 음주검문 보고 시속 100㎞로 도주한 운전자, 표지석 들이받아 '사망'
- 동성애자 '리애마마'→'탈동성애' 활동가…이요나 목사 별세
- 올림픽서 하나 된 남북 선수들…'삼성폰'으로 셀카 '찰칵'
- 서경덕 교수 "중국 누리꾼 파리올림픽 잇단 실수 분노한 한국 조롱"
- "다문화 가정 50대 친부가 4살 딸 성폭행"…경찰 수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