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파트에도 `스마트솔루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을 적용한 아파트가 삼성물산 래미안 외 타 단지로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AI B2B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프로'를 적용한 아파트는 2020년 서울 서초구 '래미안 리더스원'을 시작으로 이달까지 총 248개 단지 20만 세대에 이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 B2B 솔루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스마트아파트 솔루션을 더 많은 단지, 세대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5000여 세대도 적용 계획
힐스테이트·자이 등 공급 나서
삼성전자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을 적용한 아파트가 삼성물산 래미안 외 타 단지로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오는 8월 입주를 앞둔 전국 아파트 3만여 세대 중 삼성 스마트 솔루션이 적용된 아파트는 5000여 세대에 이른다. 삼성은 인공지능(AI) B2B(기업 간 거래) 솔루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스마트 솔루션 적용 단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AI B2B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프로'를 적용한 아파트는 2020년 서울 서초구 '래미안 리더스원'을 시작으로 이달까지 총 248개 단지 20만 세대에 이른다. 당초 삼성물산 래미안 아파트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았으나, 점차 힐스테이트나 자이 아파트,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적용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삼성 스마트싱스 프로를 이용하면 △집 안의 가전제품, 조명, 냉·난방기, 환기 장치, 전동 블라인드·커튼 등 다양한 기기를 제어하고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정보, 무인 택배 관리, 방문 차량 등록 등 편의 정보까지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을 통해 입주민에게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싱스 프로 적용 아파트는 8월에도 5000여 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경기 화성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2333가구)와 봉담 자이 프라이드시티(1701세대), 평택 '힐스테이트 고덕센트럴(660가구)'에는 모두 삼성의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이 적용 됐다.
삼성전자 AI 가전이 적용되는 아파트도 늘고 있다. DL이앤씨가 서울 강동구에 시공하는 하이엔드 아파트 '그란츠 리버파크'에는 삼성 AI 기능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이 국내 첫 적용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에선 스마트폰 빅스비 음성인식과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실내 온도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 공간 내 활동량을 자동으로 감지해 냉방의 세기와 바람을 알아서 조절해 쾌적한 환경을 구현해 준다. 스마트싱스 앱 하나로 가전, 세대기기, 단지 통합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 적용 단지는 서울 용산과 강남권 하이엔드 주거 오피스텔로도 확대되고 있다. 용산구 한남동 '브라이튼 한남'과 '몬트레아 한남', 강남구 역삼동 '더갤러리 832'에는 모두 삼성 스마트 솔루션이 도입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 B2B 솔루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스마트아파트 솔루션을 더 많은 단지, 세대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대 며느리 폭탄선언…“아파트·차 사준 시댁에 무조건 ‘복종’해야 되나”
- "성관계 방지용?" 조롱받던 올림픽 침대 또 등장하자…선수들, `의외의 반응`
- "강제노동" 표현 쏙 빼놓고…일본 "사도광산,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뻐"
- ‘연봉 8000’ 31세 女 한숨 “돈 없어 결혼 미루는 게”…부동산 커뮤니티 ‘술렁’
- 올림픽 개막식 공연 중 성기 노출 사고?…논란 부른 장면 보니
- 네타냐후, 13개월만에 `레바논 휴전` 발표…"이란 위협에 집중"
- 우리나라 국민 43세에 흑자 정점, 61세부터 `적자 인생`
- LS家 3세 ‘전면배치’…구본혁 부회장 승진·구동휘 CEO 선임
- [AI 기획] 명령 듣던 `챗봇`… 이젠 해결하는 `에이전트`
- `신호 뜨면 회계감리`… 금감원, 한계기업 조기에 솎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