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중학생들 일냈다” 아세안 과학실험 탐구대회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제10회 ASEAN+3 중학생 과학실험 탐구대회(APT JSO-10)'에 참가한 한국대표단이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제10회 ASEAN+3 중학생 과학실험 탐구대회(APT JSO-10)에서는 아세안 국가 과학자와의 강연과 대화, 과학실험 강의·실습·퀴즈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그룹 탐구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제10회 ASEAN+3 중학생 과학실험 탐구대회(APT JSO-10)’에 참가한 한국대표단이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제10회 ASEAN+3 중학생 과학실험 탐구대회(APT JSO-10)에서는 아세안 국가 과학자와의 강연과 대화, 과학실험 강의·실습·퀴즈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그룹 탐구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과학영재의 글로벌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성을 함양하고 자기주도적 탐구 역량과 글로벌 역량을 키우게 된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캄보디아 시엠립의 수도청과 유네스코 지정 유적지인 앙코르 와트 방문, 문화의 밤 행사 등 체험·문화 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수상 분야는 총 3개로 국가별 사전 과제였던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전 비디오 캠페인 제작과 과학퀴즈, 팀 프로젝트 활동으로 이루어졌으며 분야별로 금‧은‧동을 시상했다.
한국대표단은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소속 학생 중 선발을 통해 학생 8명을 선발하여 파견하였다. 학생 대표단은 팀 프로젝트 활동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를 각각 수상하였으며, 과학퀴즈에서도 은상 1개와 동상 2개를 획득했다.
제10회 ASEAN+3 중학생 과학실험 탐구대회(APT JSO-10)는 학생 간의 우수성을 겨루는 경쟁보다 글로벌 이슈를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화합과 협력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특히 만 13세~15세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행사로 생애 처음 다양한 해외 국가의 학생들과 만나 과학 탐구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역량과 과학 탐구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누리게 되었다.
ASEAN+3 과학영재센터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조율래 이사장은 “한국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캄보디아의 산업과학기술혁신부, 아세안 사무국과 창의재단, 국제과학영재학회 등 다양한 기관이 협력하여 5년 여만에 ASEAN+3 중학생 과학실험 탐구대회를 성료하였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ASEAN+3 국가 청소년들에게 세계 문제를 과학적으로 함께 탐구하고 해결해나가는 경험이 시야를 넓히고 역량을 크게 키우는 성장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공개한 뉴진스 자필편지엔…다니엘 “저희의 엄마이자, 워리어”
- “결국 역대급 터졌다” 연예인도 뛰어들더니…아프리카TV ‘들썩’
- ‘오징어 게임’ 시즌2, 오는 12월 마침내 공개…파이널 시즌은 2025년
- 신혼집 공개한 조민 “살면서 싸우면 어떡하지 도망갈 데도 없는데”
- ‘악플테러’ 파비앙, 프랑스 꺾은 한국 펜싱 金 소식에 “구사일생”
- 故 정은임 아나운서 목소리 되살아난다…수퍼톤 “기억 속 그리움의 복원”
- “동메달 꺼내 보지도 않았어요”, 신유빈 8강전에 몰입 [파리2024]
- ‘우산 무료나눔’ 했더니…안내문 찢고 우산꽂이까지 싹쓸이한 여성
- “아무도 이럴줄 몰랐다” 망할줄 알았더니…믿기 힘든 ‘대반전’
- "대유행 '이 병' 옮은 아빠…손발톱 다 빠져" 유명 유튜버 충격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