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구리시 시민대상’ 후보자 접수…8월 1일~20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제14회 구리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 시민대상 수상자를 예우하기 위해 조례 개정을 마쳤으며, 관내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을 위한 조례도 일괄 개정하고 있다. 조례 개정이 완료되면 경기도 내에서는 처음으로 이런 예우를 드릴 수 있게 된다. 구리시를 사랑하고, 구리시를 위해 봉사하는 시민분들이 많이 접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가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제14회 구리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구리시 시민대상’은 시민들의 자긍심 및 향토 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지역사회 발전과 구리시의 명예를 드높인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구리시민에게는 최고의 영예로 여겨지는 상이다.
지난 199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구리시 시민대상에는 그동안 총 6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봉사·효행 부문, 문화·예술·체육 부문, 교육·학술 부문, 산업경제·환경, 총 4개 부문에서 1명씩 선발하며, 대상자가 없는 경우 그 부문은 선발하지 않는다.
시는 9월 중 시민대상 공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된 수상자들에게 오는 10월 10일 개최되는 ‘시민의 날 기념식’에 증서와 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 시민대상 수상자를 예우하기 위해 조례 개정을 마쳤으며, 관내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을 위한 조례도 일괄 개정하고 있다. 조례 개정이 완료되면 경기도 내에서는 처음으로 이런 예우를 드릴 수 있게 된다. 구리시를 사랑하고, 구리시를 위해 봉사하는 시민분들이 많이 접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리시 시민대상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총무과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유행 '이 병' 옮은 아빠…손발톱 다 빠져" 유명 유튜버 충격 상태
- 임성근 전 해병 1사단장, 지난주 명예전역 신청…수사중이라 전역 어려울듯
- '실내 흡연 사과'제니, 인스타그램 활동 재개..."스타일리스트 언니 생일 축하해"
- “결승 코앞인데 누워서 폰 보더라” 황선우 부진에 코치 발언 ‘재조명’ [파리 2024]
- "시청역 운전자 잘못이라도 형량 최고 5년"…한문철 "엄벌해야"
- "반갑노"…죽었다던 20대 래퍼, 신곡 띄우려 '자살 자작극'
- '쯔양 협박' 카라큘라, 변호사 모레 구속심사…가세연도 고소
- "탕웨이 사망했다"…중국발 가짜 뉴스 일파만파
- "10억7000만원 주인 찾습니다. 50일 뒤면 국고 귀속" 로또 1등 당첨됐는데 안찾아가
- “밥·친구보다 탁구가 좋아”…5살 신유빈 깜찍한 방송 모습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