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연봉 파격대우 제공” 대기업 못잖다…우주항공청, 연구원 65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주항공청이 민간기업 수준을 뛰어넘는 파격적 대우를 통해 인재들을 대거 선발한다.
우주항공청은 우주항공 분야 전문가를 임기제공무원으로 채용하기 위해 2024년 7월 31일 공고를 시작으로 선임연구원(5급) 및 연구원(6·7급, 연구사)에 대한 채용 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경력경쟁채용을 통해 선발하는 우주항공청 직원은 31개 직위 총 65명으로 선임연구원(5급) 25명과 연구원(6급 33명, 7급 6명, 연구사 1명) 40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우주항공청이 민간기업 수준을 뛰어넘는 파격적 대우를 통해 인재들을 대거 선발한다.
우주항공청은 우주항공 분야 전문가를 임기제공무원으로 채용하기 위해 2024년 7월 31일 공고를 시작으로 선임연구원(5급) 및 연구원(6·7급, 연구사)에 대한 채용 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경력경쟁채용을 통해 선발하는 우주항공청 직원은 31개 직위 총 65명으로 선임연구원(5급) 25명과 연구원(6급 33명, 7급 6명, 연구사 1명) 40명이다. 경력경쟁채용 공고 기간은 8월 19일까지이며, 원서접수는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서류·면접 전형 등을 거쳐 선발되는 직원들은 우주수송·인공위성·우주과학탐사·항공혁신 분야 프로젝트 설계·관리, 연구개발 과제 선정·평가, 정책 기획, 국제협력, 홍보, 정보화 등 각 부서의 필수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우주항공임무본부, 우주항공정책국, 우주항공산업국, 기획조정관실 등에서 일하게 된다.
우주항공청 임기제공무원은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임용, 보수, 파견, 겸직 등 특례가 적용된다. 특히 특별법 제10조에서 기존 공무원과 달리 보수를 정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 민간기업 수준 이상으로 보수 기준을 설정했다. 선임연구원(5급)은 1억 1천만원, 연구원(6급·연구사)은 1억원, 연구원(7급)은 9천만원 수준을 기준으로 한다. 우주항공청장이 직무의 난이도, 전 직장 연봉 수준 등을 고려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보수 기준의 상한을 뛰어넘어 그 이상도 지급할 수 있도록 하여 최고의 우주항공 전문가를 채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경력경쟁채용은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11월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은 “한강의 기적, 반도체의 기적에 이어 우주항공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세 번째 기적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우수인력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주항공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들이 이번 채용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유행 '이 병' 옮은 아빠…손발톱 다 빠져" 유명 유튜버 충격 상태
- 임성근 전 해병 1사단장, 지난주 명예전역 신청…수사중이라 전역 어려울듯
- '실내 흡연 사과'제니, 인스타그램 활동 재개..."스타일리스트 언니 생일 축하해"
- “결승 코앞인데 누워서 폰 보더라” 황선우 부진에 코치 발언 ‘재조명’ [파리 2024]
- "시청역 운전자 잘못이라도 형량 최고 5년"…한문철 "엄벌해야"
- "반갑노"…죽었다던 20대 래퍼, 신곡 띄우려 '자살 자작극'
- '쯔양 협박' 카라큘라, 변호사 모레 구속심사…가세연도 고소
- "탕웨이 사망했다"…중국발 가짜 뉴스 일파만파
- "10억7000만원 주인 찾습니다. 50일 뒤면 국고 귀속" 로또 1등 당첨됐는데 안찾아가
- “밥·친구보다 탁구가 좋아”…5살 신유빈 깜찍한 방송 모습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