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전공의 진로 지원 TF 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의사협회가 전공의들의 구직 활동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의료 현장을 떠난 전공의들을 돕기 위해 '전공의 진로 지원 TF'를 신설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가 전공의들의 구직 활동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의료 현장을 떠난 전공의들을 돕기 위해 '전공의 진로 지원 TF'를 신설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TF는 구직을 원하는 전공의들의 전문과목, 근로 형태, 급여 등의 주요 항목을 정리해 의협 신문의 구인, 구직 플랫폼에 반영합니다.
또 전공의들과 구인을 원하는 개원의가 서로 동의할 수 있는 보수 규모를 산정해 표준계약서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사직 전공의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대한개원의협의회와 연계해 연수강좌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임진수 의협 기획이사는 "의협이 전공의들을 위해 마련한 '사직 전공의들을 위한 근골격계 초음파 연수강좌'가 2시간 만에 접수가 끝나는 등 전공의들의 참여 열의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전공의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 배움과 경험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해 대한개원의협의회와 협력해 전공의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하은 기자 (hani@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치매 전 단계 ‘경도인지장애’…진행 막으려면?
- [영상] 올림픽 양궁에서 1점 실화?…아름다운 도전에 응원 물결
- [영상] 공대지 폭탄에 뭘 썼나 봤더니…F-15K 명중률이 ‘헉’
- 영화처럼 사무실은 해외에…불법도박사이트 일당 검거
- ‘나라 땅’ 돈 받고 피서지 임대…‘열 받는’ 해수욕장 [취재후]
- “밧줄 타고 내려갔나”…‘출입금지’ 절벽서 야영한 일가족 [잇슈 키워드]
- ‘아내 살해 교통사고 위장’ 육군 부사관 징역 35년 확정
- “수건 붙이고 옷 갈아입어”…커튼 없는 숙소에 선수들 분통 [잇슈 키워드]
- ‘펄펄 난’ 신유빈과 ‘스파이더맨’ 임종훈, 12년 만에 탁구 메달 쾌거
- 블라인드 심사에 ‘비밀 표식’…공공건물 94곳 입찰 담합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