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GS리테일과 무인 편의점 고도화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가 GS리테일과 함께 무인 편의점 시스템의 고도화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낮에는 직원이 운영하고 밤에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무인매장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무인 편의점 시스템의 고도화에 공동 협력하게 되었다.
양사는 무인 편의점 고도화를 위해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GS25의 인프라와 SK쉴더스의 보안 및 무인화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유∙무인 전환하여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무인매장 확대에 따라 무인 편의점 시스템 고도화 추진
- 직원이 있을 시 제품 홍보 채널로, 무인 전환 시 인증 역할 담당하는 출입인증기 공동 개발
- ADT캡스의 AI CCTV, 24시간 관제 및 긴급 출동 등 보안 서비스로 무인 편의점 보안 강화
SK쉴더스가 GS리테일과 함께 무인 편의점 시스템의 고도화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낮에는 직원이 운영하고 밤에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무인매장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무인 편의점 시스템의 고도화에 공동 협력하게 되었다.
양사는 무인 편의점 고도화를 위해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GS25의 인프라와 SK쉴더스의 보안 및 무인화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협업의 첫 단계로 유∙무인 전환의 편의성과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신규 출입인증기를 개발 및 보급한다.
새로 개발된 GS25 전용 출입인증기는 유인, 무인 등 매장 운영 방식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원이 근무할 때는 제품 홍보영상을, 무인매장으로 전환되면 출입 인증 수단을 알리는 화면을 송출하는 식이다. 이로써 매장 보안의 역할만을 담당하던 출입인증기에 마케팅 기능까지 구현하게 되었다.
또한 출입인증기에 다양한 인증 방식을 도입하여 방문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은 ▲신용카드(일반·체크카드/삼성페이) ▲QR코드(우리동네GS/카카오/네이버) ▲안심콜(전화인증) 중 한 가지 인증 절차를 거쳐 매장에 출입할 수 있다.
SK쉴더스는 신규 출입인증기가 도입된 하이브리드 무인 편의점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ADT캡스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상 행동을 감지할 수 있는 AI CCTV와 24시간 관제 및 출동 시스템을 통해 매장에 문제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매장 방문객 빅데이터와 AI CCTV 등 첨단 보안 기술을 결합하여, 점주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무인화 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SK쉴더스 관계자는 ”이번 GS리테일과의 협업으로 SK쉴더스는 완전 무인에서 하이브리드 형태까지 무인화 솔루션 라인업을 공고히 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종 산업과의 제휴 영역을 지속 확대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는 무인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고”고 말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내 흡연 사과'제니, 인스타그램 활동 재개..."스타일리스트 언니 생일 축하해"
- "반갑노"…죽었다던 20대 래퍼, 신곡 띄우려 '자살 자작극'
- "시청역 운전자 잘못이라도 형량 최고 5년"…한문철 "엄벌해야"
- "탕웨이 사망했다"…중국발 가짜 뉴스 일파만파
- '쯔양 협박' 카라큘라, 변호사 모레 구속심사…가세연도 고소
- “밥·친구보다 탁구가 좋아”…5살 신유빈 깜찍한 방송 모습 화제
- "10억7000만원 주인 찾습니다. 50일 뒤면 국고 귀속" 로또 1등 당첨됐는데 안찾아가
- “벌써 4000명이나 당했다” ‘이 문자’ 뭐길래…‘날벼락’
- 임성근 전 해병 1사단장, 지난주 명예전역 신청…수사중이라 전역 어려울듯
- “내 눈을 의심함”…비행기 비즈니스석에서 전자담배 피운 승객 ‘공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