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수소 충전소 시연회 열어…RE100 선도 도시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가 지난 30일 RE100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파주봉서 수소충전소에서 시연회를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파주봉서 수소충전소는 파주시의 첫 번째 수소충전소로 300㎏/h의 대용량 충전소로 올 하반기 운영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수소충전소 운영으로 파주시민과 인근 지역 운전자들의 편의성이 확대될 것"이라며 "파주시가 앞장서 미래 청정에너지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경일 시장 “파주시가 앞장서 미래 청정에너지 시대 열 것”
[더팩트ㅣ파주=이상엽 기자] 경기 파주시가 지난 30일 RE100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파주봉서 수소충전소에서 시연회를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래 청정에너지 교통수단인 수소차의 이해를 위해 참석자들이 직접 수소를 충전하는 시연을 체험했다.
파주봉서 수소충전소는 파주시의 첫 번째 수소충전소로 300㎏/h의 대용량 충전소로 올 하반기 운영될 예정이다. 수소차는 1대당 5분 이내 충전 후 600㎞ 운행이 가능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수소충전소 운영으로 파주시민과 인근 지역 운전자들의 편의성이 확대될 것"이라며 "파주시가 앞장서 미래 청정에너지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경기도 '미니수소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봉암리 환경순환센터와 연계한 수소 생산시설 구축을 추진 중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이진숙 임명·노동부 장관에 김문수 지명…정국 '급랭'
- 삼성전자, '반도체 효과'에 7분기 만에 영업익 10조원 복귀…하반기도 기대감 UP
- '티메프 사태' 칼 빼든 검찰…반부패부 투입 '강수'
- 우리투자증권으로 M&A 성과 낸 임종룡, 보험사 인수도 이뤄낼까
- 연예계 주어 없는 폭로…대중도 폭로자도 신중해야 한다[TF초점]
- "인류의 난제 풀 열쇠 찾아라" 국내 제약·바이오社, 美 알츠하이머 학회 출동
- [파리올림픽] 한국 탁구 혼합복식 동메달 획득…신유빈·임종훈 활약
- 정부 '실버타운' 공급 촉진…건설업계 미래 사업 주목
- ['스위트홈' 5년史③] 제작진의 도전·작품의 여정이 남긴 것
- [파리올림픽] 유도 이준환 4강 진출…57초 만에 '한판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