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세계김밥페스타 수상작 ‘잡채 톳 김밥’ 편의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 특산물과 사찰 음식을 활용한 김밥이 나온다.
31일 신안군은 "지난 4월 2024신안세계김밥페스타 수상작이 편의점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고 밝혔다.
잡채 톳 김밥은 "건조한 톳으로 밥을 지어 잡채와 톳의 조화를 살린 제품"이라고 신안군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27~28일 열린 신안세계김밥페스타 김밥경연대회에서 이마트24 특별상으로 선정된 김밥의 요리법으로 제품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산물과 사찰 음식을 활용한 김밥이 나온다.
31일 신안군은 “지난 4월 2024신안세계김밥페스타 수상작이 편의점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김밥은 ‘잡채 톳 김밥’으로 이마트24가 상품화해 지난 26일부터 전국 편의점 6천여 곳에서 판매하고 있다.
잡채 톳 김밥은 “건조한 톳으로 밥을 지어 잡채와 톳의 조화를 살린 제품”이라고 신안군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27~28일 열린 신안세계김밥페스타 김밥경연대회에서 이마트24 특별상으로 선정된 김밥의 요리법으로 제품화했다. 당시 대회에서 황연정(여수시)씨는 ‘신안 뽀빠이 톳 김밥’으로 이마트24 특별상을 받았다.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지리산 화엄사도 사찰 김밥을 내놓을 예정이다. 화엄사 쪽은 이날 “㈜올곧과 손잡고 미국 시장에 사찰식 냉동 김밥 수출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곧은 미국 대형마트에 냉동 김밥을 공급하고 있는 식품업체다. 화엄사 쪽은 앞으로 냉동 비빔밥과 만두, 천연 고추장과 된장, 건강음료 등 화엄사 브랜드를 활용한 제품의 전 세계 제조·유통을 위한 제휴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대하 기자 daeha@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하마스 정치 최고지도자 이란서 암살 당해…“이스라엘 소행”
- 일기예보 ‘파란색1’도…MBC 중징계 17건 모두 제동
- 급식실 50도, 냉수 마실 정수기 안 준다…”수돗물 끓여 식으면 마셔요”
- 해리스, 경합주 7곳 중 4곳 우세…“경쟁의 모멘텀 바뀌고 있다”
- “액션 영화 캐스팅하자”…사격 김예지, 머스크도 반했다
- 전국민 25만원 지원법‧노란봉투법 법사위 통과…국힘 표결 불참
- MBC까지 잡는다…‘이진숙 방통위’ 방송 장악 이어달리기
- ‘간첩법’ 민주당이 막았다는 한동훈…국회 속기록엔 유상범·정점식
- 윤,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에 김문수 지명
- 가로수 정비 70대 2명 숨져…정차 중 화물차에 1t 탑차 급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