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주택 부산시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의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강주택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은 우리 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가장 모범적인 지방의회의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고, 시민의 삶터 곳곳을 챙기면서 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부산시의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수의정대상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된다. 강주택 의원은 성실한 의정활동과 주민 소통으로 지방의회 위상과 접근성을 높였고, 여러 위원회에서 부산시 발전에 기여했다.
강 의원은 시민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정책 제언과 조례 제·개정을 통해 시민 편익을 증진시켰다. 또한 해양도시안전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에서 전문적인 관점으로 현안을 검토해 의회 운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주택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은 우리 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가장 모범적인 지방의회의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고, 시민의 삶터 곳곳을 챙기면서 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내 흡연 사과'제니, 인스타그램 활동 재개..."스타일리스트 언니 생일 축하해"
- "반갑노"…죽었다던 20대 래퍼, 신곡 띄우려 '자살 자작극'
- "시청역 운전자 잘못이라도 형량 최고 5년"…한문철 "엄벌해야"
- "탕웨이 사망했다"…중국발 가짜 뉴스 일파만파
- '쯔양 협박' 카라큘라, 변호사 모레 구속심사…가세연도 고소
- “밥·친구보다 탁구가 좋아”…5살 신유빈 깜찍한 방송 모습 화제
- "10억7000만원 주인 찾습니다. 50일 뒤면 국고 귀속" 로또 1등 당첨됐는데 안찾아가
- “벌써 4000명이나 당했다” ‘이 문자’ 뭐길래…‘날벼락’
- 임성근 전 해병 1사단장, 지난주 명예전역 신청…수사중이라 전역 어려울듯
- “내 눈을 의심함”…비행기 비즈니스석에서 전자담배 피운 승객 ‘공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