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PI첨단소재, 하반기 불확실한 실적 전망에 하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I첨단소재가 하반기 불확실한 실적 전망에 하락세다.
그러나 BNK투자증권은 PI첨단소재의 올해 하반기 실적이 추가로 개선될지 불확실하다고 평가하며 투자 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다.
이민희 연구원은 "전 세계 고가폰 수요가 불투명하고, 북미 고객사의 점유율 회복 여부도 신모델 출시 뒤 시장 반응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PI첨단소재의 하반기 추가 실적 개선 여부가 불확실해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I첨단소재가 하반기 불확실한 실적 전망에 하락세다.
PI첨단소재(178920)는 7월 31일 오후 1시 22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4.94% 하락한 27,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PI첨단소재는 올해 2분기 매출 737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다. 그러나 BNK투자증권은 PI첨단소재의 올해 하반기 실적이 추가로 개선될지 불확실하다고 평가하며 투자 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도 3만6000원에서 3만3000원으로 낮췄다.
이민희 연구원은 “전 세계 고가폰 수요가 불투명하고, 북미 고객사의 점유율 회복 여부도 신모델 출시 뒤 시장 반응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PI첨단소재의 하반기 추가 실적 개선 여부가 불확실해 보인다”고 진단했다.
#PI첨단소재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하이닉스, 웨이퍼 붙여 400단 낸드 쌓는다
- 대주전자재료, 파나소닉에 실리콘 음극재 공급…테슬라 전기차 탑재 임박
- [단독]현대차, 수소차 '넥쏘' 후속 7년 만에 나온다…내년 5월 양산
- “쌀이 부족해”…日 쌀값 30년 만에 최고치
- “400㎞ 떨어진 곳에서 자율주행차 제어·통제한다”이모션-KAIST 기술 실증 사업 착수
- 에이스웍스, 기존보다 50배 빠른 초고속 배터리셀 시뮬레이터 출시
- 사격 김예지 마지막 한 발…일론 머스크 “액션 영화에 캐스팅하자”
- 충남, 탄소중립 포인트제 시행…시군·NH농협은행 충남본부와 협약 체결
- [IP 인재산실을 가다]⑤유닉 교육센터 “쉽게 배우는 IP 프로그램으로 교육 혁신 앞장”
- 국가지식재산위원회 7기 출범…공동 위원장에 이광형 KAIST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