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역대급 정규 앨범’ 극찬 속 후속곡 릴레이 대세 굳히기

허민녕 기자 2024. 7. 31. 1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물들어올때 노 젓는 격.

최정상 그룹 엔하이픈이 '역대급 정규 앨범' 극찬 속에 발 빠른 후속 곡 행보에 돌입한다.

댄스 팝 라인에 엔하이픈 고유의 '펑키'한 매력을 탑재한 펑크/댄스 팝 장르를 표방한 곡으로, 정규 앨범 출시 전부터 '엑스오'와 함께 강력한 '더블 타이틀곡 후보'로 꼽혀왔다.

엔하이픈은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ROMANCE : UNTOLD)로 발매 첫 주 '더블 밀리언셀러'를 가볍게 넘어 '트리플 밀리언셀러'신화를 향해 질주 중인 상황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엔하이픈이 ‘역대급 정규 앨범’ 극찬 속에 발빠른 후속곡 행보에 돌입한다. 사진제공|빌리프랩
물들어올때 노 젓는 격. 최정상 그룹 엔하이픈이 ‘역대급 정규 앨범’ 극찬 속에 발 빠른 후속 곡 행보에 돌입한다. 타이틀곡 ‘엑스오’(XO Only If You Say Yes)의 배턴을 이어받게 될 노래는 ‘브로트 더 히트 백.’(Brought The HeatBack)

메가 히트 ‘릴레이’를 견인하게 될 ‘브로트더 히트 백’은 엔하이픈 글로벌 팬덤 ‘엔진’에겐 너무도 익숙한 프로듀서 서킷(Cirkut)이 만든 곡. 엔하이픈의 일명 ‘띵작’ 중 하나 ‘바이트 미’(Bite Me)를 만든 이가 서킷이다.

새 노래 뮤직비디오는 한국시간으로 8월 1일 자정을 기해 전세계 동시 공개될 예정. 댄스 팝 라인에 엔하이픈 고유의 ‘펑키’한 매력을 탑재한 펑크/댄스 팝 장르를 표방한 곡으로, 정규 앨범 출시 전부터 ‘엑스오’와 함께 강력한 ‘더블 타이틀곡 후보’로 꼽혀왔다.

엔하이픈은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ROMANCE : UNTOLD)로 발매 첫 주 ‘더블 밀리언셀러’를 가볍게 넘어 ‘트리플 밀리언셀러’신화를 향해 질주 중인 상황이다.

300만 ‘조기 달성’도 그리 오래 걸릴 것 같진 않다. 빌보드 등 각종 글로벌 대중음악 순위표 상 성적이 강력한 근거로, 엔하이픈은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에 2위로 깜짝 입성한 데 이어 최신 자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케이(K)팝 대세’로서 위상을 재확인했다.

해당 앨범은 빌보드 외에도 글로벌 대중음악 플랫폼 아이튠즈, 일본 대표 차트 오리콘에서도 괴력을 과시했다. 발매 즉시 1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석권했고, 오리콘 경우 발매 첫 주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 음반 관련 2대 주요 지표를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