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빠른정산 누적대금 40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페이는 2020년 11월부터 시작된 빠른정산 서비스로 선지급된 정산대금이 누적 40조 원에 달한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빠른정산은 배송 시작 다음 날 결제 후 약 3일 만에 대금 100%를 정산하는 무료 서비스다.
2020년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네이버페이 빠른정산 서비스를 이용한 약 12만명 소상공인에게 선지급된 대금은 총 약 40조원에 달한다.
현재 네이버페이 빠른정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상공인 93%는 영세·중소사업자에 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2020년 11월부터 시작된 빠른정산 서비스로 선지급된 정산대금이 누적 40조 원에 달한다고 31일 밝혔다. 소상공인들에게 약 1800억원 금융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네이버페이 빠른정산은 배송 시작 다음 날 결제 후 약 3일 만에 대금 100%를 정산하는 무료 서비스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이커머스에서 가장 빠른 주기로 정산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페이 가맹점에 구매 확정 다음 날정산되는 일반적인 정산주기(약 8일)보다 5일 정도 빠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2020년 11월부터 제공됐다. 지난해 9월부터는 외부몰로도 확대해 네이버페이 주문형 가맹점에도 서비스가 제공된다.
실물 배송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사업자 중, 스마트스토어 또는 주문형 가맹점인 경우 네이버페이 월 거래 건수가 3개월 연속 20건 이상, 반품률 20% 미만인 경우에 해당하면 추가 비용이나 부가 조건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전자금융업권 중 유일하게 '상생·협력 증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020년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네이버페이 빠른정산 서비스를 이용한 약 12만명 소상공인에게 선지급된 대금은 총 약 40조원에 달한다. 현재 네이버페이 빠른정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상공인 93%는 영세·중소사업자에 해당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월간 거래액 약 46%는 빠른정산으로 선지급되고 있다.
박유민 기자 newm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하이닉스, 웨이퍼 붙여 400단 낸드 쌓는다
- [단독]현대차, 수소차 '넥쏘' 후속 7년 만에 나온다…내년 5월 양산
- [단독] 야놀자, '구글 트래블' 연동 시작…“외국 관광객 잡는다”
- [IP 인재산실을 가다]⑤유닉 교육센터 “쉽게 배우는 IP 프로그램으로 교육 혁신 앞장”
- 국가지식재산위원회 7기 출범…공동 위원장에 이광형 KAIST 총장
- [기획]경북 디지털 기초체력 지원사업은…혁신산업 창출 마중물
- [글로벌 AI 특허출원동향]에어로보틱스 '지능형 과일 수확량 예측 시스템'
- 尹 고용장관에 김문수 지명..방통·금융위원장은 임명 재가
- 악셀, 세라믹 단결정 소재로 반도체 소재 국산화 선봉
- 尹-韓 비공개 회동..대통령실, “尹, 韓에 애정어린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