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희망저축계좌' 새 가입자 모집…만기 금액 얼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평창군은 내달 1일부터 근로활동을 하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희망저축계좌Ⅰ·Ⅱ'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희망저축계좌'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차상위계층이 근로활동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3년 적금 통장지원이다.
희망저축계좌Ⅰ은 생계·의료급여 수급 가구가 대상이다.
희망저축계좌Ⅱ 가입 대상은 근로활동을 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또는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내달 1일부터 근로활동을 하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희망저축계좌Ⅰ·Ⅱ'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희망저축계좌'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차상위계층이 근로활동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3년 적금 통장지원이다. 매월 10만~50만원 저축하면 근로 소득 장려금을 지원한다.
희망저축계좌Ⅰ은 생계·의료급여 수급 가구가 대상이다. 3년간 매월 최소 10만원 이상 저축하면 30만원 장려금이 적립된다. 만기 시 최소 144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단 3년 내 탈수급해야 장려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저축계좌Ⅱ 가입 대상은 근로활동을 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또는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다. 매월 최소 10만원 이상 저축하면 월 10만원 장려금 적립, 만기 시에 최소 7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3년 내 총 10시간의 자립역량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모집은 희망저축계좌Ⅰ의 경우 내달 1~13일, 희망저축계좌Ⅱ는 내달 20일까지다.
신청은 신분증과 근로 소득 관련 증명서류를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