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서머너즈 워’, ‘주술회전’과 컬래버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타도리 유지 ▲후시구로 메구미 ▲쿠기사키 노바라 ▲고죠 사토루 ▲양면 스쿠나 등 ‘주술회전’ 주요 컬래버 캐릭터 5종이 추가된다.
하나미, 다곤, 죠고 등 ‘주술회전’ 속 특급 주령이 특급 주령이 보스 캐릭터로 등장하는 컬래버 던전도 열린다.
양면 스쿠나를 제외한 컬래버 캐릭터 4종 중 하나를 선택해 스테이지 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천공의 섬에는 이벤트 본부 ‘주술 고등전문학교’가 생성된다. 본부에서는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주술사 임무’, ‘서머너즈 워’ 보스들이 연속 등장하는 미니게임 ‘보스 러시’ 등에 참여 가능하다.
이번 협업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념 이벤트 4종도 전개된다.
▲태생 5성 양면 스쿠나를 획득할 수 있는 ‘양면 스쿠나 지급 이벤트’ ▲‘주술회전 소환서’가 지급되는 ’컬래버 기념 주술사 상점 이벤트’ ▲빠른 육성 기회를 제공하는 ’주술회전 스킬 연구소 이벤트’ ▲’콜라보 기념! 신비의 소환서 보너스 이벤트’ 등이 협업 기간 동안 진행된다.
◆ ‘씰M’ 버추얼 아이돌 캐릭터와 컬래버 진행
이번 컬래버를 통해 선보이는 버추얼 아이돌인 ‘토키노 소라’와 ‘로보코상’은 ‘씰M’의 콘텐츠 중 하나인 코스프레 코스튬과 스페셜 펫으로 등장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표 코스튬은 강력한 능력치 부여와 함께 모든 코스튬 세트를 장착하면 다양한 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펫은 레벨 업 과정과 함께 최종 진화를 통해 보다 플레이어를 보호하며 보조하게 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현재 씰M이 서비스되고 있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대만, 동남아 등 모든 권역에서 8월 1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토키노 소라’는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최초의 버추얼 유튜버로 지난 2017년 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유튜브 구독자 120만명을 기록하는 등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다.
‘로보코상’은 2018년 활동을 시작한 같은 회사인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버추얼 유튜버로 구독자 100만명을 보유하면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NHN클라우드, 공공기관에 안전한 클라우드 활용 지원
지난해 10월 출시된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는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악의적 접근 및 공격을 차단해주는 가상화 방화벽이다.
NHN클라우드가 구상하는 제로트러스트 전략의 핵심 요소로서 ▲방화벽 ▲네트워크 보안정책 설정 ▲네트워크 트래픽 실시간 로깅/모니터링 ▲로그 원격 전송 등 주요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는 공공·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 규정을 모두 준수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NHN클라우드는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에 ‘IPsec VPN’ 기능을 추가해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 이용자가 두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IPsec VPN은 인터넷 환경에서 네트워크 간 암호화된 터널을 통해 안전한 가상 사설 네트워크(VPN) 구축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IPsec VPN은 국정원 등의 검증기관이 타당성과 공정성 심의를 완료한 검증필 암호모듈을 적용했다. 공공기관에 도입되는 보안서비스에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암호화 알고리즘 ‘ARIA’, ‘SEED’를 지원하며 공공기관이 요구하는 보안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다른 클라우드와의 VPN 연결을 통한 멀티 클라우드를 구성하거나 다양한 VPN 장비와의 호환성을 바탕으로 온프레미스-클라우드로 이뤄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 유연성도 갖췄다.
NHN클라우드는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와 IPsec VPN 기능을 퍼블릭 리전에 이어 공공 리전에도 출시했다.
NHN클라우드는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을 위한 제로트러스트 체계를 구상하고 있는 가운데 이 체계를 통제하는 역할로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를 활용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