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25만원 지원법‧노란봉투법 법사위 통과…국힘 표결 불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당론 발의한 '2024년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정안(민생회복지원금 지급법)과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노란봉투법)이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법사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민생회복지원금 지원법과 노란봉투법을 거수표결을 통해 의결했다.
민생회복지원금 지급법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국민 1명당 25~35만원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안이 담긴 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당론 발의한 ‘2024년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정안(민생회복지원금 지급법)과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노란봉투법)이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법사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민생회복지원금 지원법과 노란봉투법을 거수표결을 통해 의결했다.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두 법안 통과에 찬성했고, 국민의힘은 반대토론 중단에 반발하며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다.
민생회복지원금 지급법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국민 1명당 25~35만원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안이 담긴 법이다. 노란봉투법은 노조의 쟁의행위에 대한 손해배상청구 남발을 제한하고 원청 사업주가 하청 노동조합과 단체교섭 의무를 부과하는 내용이다.
강재구 기자 j9@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이진숙, 취임 날 공영방송 이사 물갈이…“MBC 장악 쿠데타”
- 남자 사브르, 한국 펜싱 역사상 첫 올림픽 3연속 ‘금빛 찌르기’
- 전공의 공백에 PA 5천명 늘었지만…이틀 교육 뒤 수술방 가기도
- 이란의 심장서 하마스 지도자 피살…이스라엘에 ‘피의 보복’ 통첩
- 사격 김예지, 2500만뷰 세계가 열광한 ‘국가대표 카리스마’
- [단독] 박정훈 해임 문건…‘장관’에 3줄 찍찍 긋고 ‘사령관’ 써넣어
- ‘증여’ 하는데 증여세는 없다…고위직 후보들 절세의 법칙
- 연준 “이르면 9월 기준금리 인하 논의”…9월 인하 가능성 공식화
- 메달 따고 더 강해진 신유빈, 여자 단식 8강행 한일전 예고
- [단독] 이진숙, 제주 오간 날 ‘법카’ 8번 출장기록도 없이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