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글로벌 웹툰 3편, 美 링고상 최종 후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디의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에 연재 중인 웹툰 세 편이 미국 '링고 어워즈' 후보에 올랐다.
리디는 31일 최우수 웹코믹 부문에 '고백하기 30분 전', 최우수 유머 웹코믹 부문에 '마왕님은 공주로 위장 중'과 '선생님은 9세 이용가'가 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7년 시작된 링고 어워즈는 '윌 아이스너 어워즈', '하비 어워즈'와 함께 미국의 3대 만화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디의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에 연재 중인 웹툰 세 편이 미국 ‘링고 어워즈’ 후보에 올랐다.
리디는 31일 최우수 웹코믹 부문에 ‘고백하기 30분 전’, 최우수 유머 웹코믹 부문에 ‘마왕님은 공주로 위장 중’과 ‘선생님은 9세 이용가’가 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7년 시작된 링고 어워즈는 ‘윌 아이스너 어워즈’, ‘하비 어워즈’와 함께 미국의 3대 만화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최종 후보에 오른 작품 모두 지난해 만타를 통해 해외 웹툰 팬들에게 공개돼 호평을 받았다. 리디는 해외 플랫폼을 통해서만 볼 수 있던 이 세 작품을 리디 플랫폼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도 선보일 방침이다. 리디 관계자는 "앞으로도 리디의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통해 다양한 웹툰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링고 어워즈 수상작은 오는 9월21일 볼티모어 코믹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신재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120㎝ 장검 휘둘러 이웃 살해 30대 남성… “대기업 퇴사후 성격 이상해져”
- “한반도 전쟁시 첫 해 5528조 증발…전 세계 경기침체”
- “블랙요원 신변위협… 수십명 급거 귀국” 해외 첩보망 ‘괴멸적 타격’
-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톰크루즈 등 헐리웃 스타들 女체조 바일스 보러 총출동
- 일행들 망보는 사이…서울구의원 유흥주점 성폭행 입건
- ‘금메달 5개 목표’ 조기 달성… 메달밭 더 있다[2024 파리올림픽]
- 유학간 아내가 남친을… “인정” 기이한 日 부부
- 美해변서 사진 찍다가…파도에 휩쓸린 임신 커플의 비극
- 51세 유재석, 연예계 은퇴 첫 언급 “언제 이 일을 그만두는 게 좋을까?”
- 또 ‘경로당 농약’ 미스터리… 내부 갈등 탓? 외부의 소행?[Who, What, W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