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군 女리더 한자리에…제2회 여성리더 워크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유통군이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지원하자는 차원에서 제2회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을 연다고 31일 발표했다.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내달 1일부터 1박 2일간 열리는 이 행사에는 롯데 유통군HQ 등 유통군 계열사 S(시니어·Senior)그레이드 여성 리더 30명이 참석한다.
지난해 11월 열린 제1회 워크숍에서 유통군 9개 계열사의 여성 리더들이 모인 이후 '더 많은 여성 리더가 한자리에 모였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온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유통군이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지원하자는 차원에서 제2회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을 연다고 31일 발표했다.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내달 1일부터 1박 2일간 열리는 이 행사에는 롯데 유통군HQ 등 유통군 계열사 S(시니어·Senior)그레이드 여성 리더 30명이 참석한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과 유통군 계열사 여성 임원, 유통군 HR 담당자들도 참여한다.
이번 워크숍은 김 부회장의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 '렛츠샘물'에서 나온 여성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서 기획됐다. 지난해 11월 열린 제1회 워크숍에서 유통군 9개 계열사의 여성 리더들이 모인 이후 '더 많은 여성 리더가 한자리에 모였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온 것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여성 리더들은 참여형 수업과 전문가 강연을 통해 경력 개발 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 부회장과 유통군 계열사 여성 임원의 강연과 멘토링도 마련된다.
롯데 유통군이 여성 리더 육성에 힘을 쏟는 이유는 유통업의 주요 소비자가 여성이기 때문이다. 여성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높은 여성 리더를 육성해 본업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다.
김 부회장은 "워크숍은 유통군 여성 리더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은 물론 여성 리더들이 각자가 본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산 필요한 분들 가져가세요" 했더니…꽂이까지 다 털렸다
- "폭염에 픽 하고 쓰러졌다"…'치사율 100%' 공포 [건강!톡]
- "너무 맛있는데?"…고현정도 극찬한 스타벅스 신메뉴 뭐길래
- "요즘 20대 직원 씨가 말랐습니다"…삼성도 못 피한 고령화
- '인증샷이 뭐길래'…10대 인플루언서 숨진 이유
- "밥 지을 쌀이 없다" 날벼락…'초유의 사태' 벌어졌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 "이제 못 사먹겠다" 등 돌린 서민들…맥도날드 '초비상'
- '역대급 엔저'에 관광객 넘쳐나더니…日 '초비상' 걸렸다
- "한국 안 갑니다"…20% '급감'
- "연 5500조 날리고 금융위기까지…" 한국 향한 '무서운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