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용 SSD 하반기 매출 4배 이상 성장 전망" -삼성전자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고성능 고사양 SSD 지속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년 대비 가파른 성장세. 삼성전자 서버 SSD 매출은 평균판매단가(ASP) 개선, 출하량 증가, 프리미엄 제품 확대 힘입어 하반기에도 가파른 실적개선 이어질 것이다. 하반기 전년 동기 대비 4배 넘어서는 성장 가능할 전망이다. TLC 기반의 16테라바이트 이상 SSD 판매는 올해 급격히 증가해 하반기 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성장할 것이다. QLC는 미래 수요 잠재력을 감안해 개발 중이다. 서버용 QLC 64TB는 하반기에 양산 판매 예정이고, 128TB는 4분기 내 라인업을 추가해 적기에 대응할 계획이다."
삼성전자(005930)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연 조민정 기자] “올해 고성능 고사양 SSD 지속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년 대비 가파른 성장세. 삼성전자 서버 SSD 매출은 평균판매단가(ASP) 개선, 출하량 증가, 프리미엄 제품 확대 힘입어 하반기에도 가파른 실적개선 이어질 것이다. 하반기 전년 동기 대비 4배 넘어서는 성장 가능할 전망이다. TLC 기반의 16테라바이트 이상 SSD 판매는 올해 급격히 증가해 하반기 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성장할 것이다. QLC는 미래 수요 잠재력을 감안해 개발 중이다. 서버용 QLC 64TB는 하반기에 양산 판매 예정이고, 128TB는 4분기 내 라인업을 추가해 적기에 대응할 계획이다.”
…삼성전자(005930)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정을 완전히 망가트려"...'일본도 참변' 40대 휴대전화엔
- "전 남친이 손님? 더 이상 못 견뎌"...쯔양, 가세연 고소
- "등산 중 주운 '40년 된' 콜라, 직접 마셔봤습니다"
- 아내 살해 후 교통사고 위장에 보험금 청구…징역 35년 확정
- 딸 결혼 반대하던 아버지 “조금 이따가 오라”는 딸 문자에 숨졌다[그해 오늘]
- "비싸서 못 봐".. 공연시장 성장세 속 뮤지컬은 '주춤'
- 화장지 공장서 300kg 원료가 근로자 덮쳐…60대 숨져
- '서동주 母' 서정희 "잘생긴 사람 좋아…못생긴 것에 한 맺혔다"
- ‘예상 외 부진’ 황선우의 자책 “나도 이해할 수 없는 결과”[파리올림픽]
- “아내가 남자친구 데려왔다”…신혼집서 셋이 동거한 日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