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삼성전자 "2분기 HBM 매출, 전분기 대비 50% 이상 상승"
권용삼 2024. 7. 31.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31일 올해 2분기 실적 발표 후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전반적인 시장 가격 개선에 힘입어 2분기 고대역메모리(HBM) 매출은 전분기 대비 50% 중반 상승했다"며 "서버용 DDR5 제품은 출하량 증가와 ASP(평균판매단가) 상승으로 80% 중반의 매출 상승폭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버용 SSD는 전분기 높았던 출하량의 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전분기 대비 40% 중반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는 HBM3E 판매 비중을 늘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버용 SSD, 기저효과 불구 전분기 대비 40% 중반 증가"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31일 올해 2분기 실적 발표 후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전반적인 시장 가격 개선에 힘입어 2분기 고대역메모리(HBM) 매출은 전분기 대비 50% 중반 상승했다"며 "서버용 DDR5 제품은 출하량 증가와 ASP(평균판매단가) 상승으로 80% 중반의 매출 상승폭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버용 SSD는 전분기 높았던 출하량의 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전분기 대비 40% 중반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는 HBM3E 판매 비중을 늘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뉴스24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사실혼 아내'의 빚…남편이 갚아야 할까요?[결혼과 이혼]
- "탕웨이 사망" 중국발 '가짜뉴스'…소속사 입장마저 '가짜'
- "피해금액 1조 넘나드는데"…구영배는 '해결의지'만 강조
- 서경덕 교수 "중국 누리꾼 파리올림픽 잇단 실수 분노한 한국 조롱"
- 모범운전자의 잘못된 '수신호'…사고 났다면 책임은?[기가車]
- '은평구 아파트 살인' 30대 男…"날 미행하는 스파이라고 생각했다"
- "아파트 한 채 '줍줍'에 300만명 몰렸다"
- 러닝머신 안 끄고 간 노인…30대女 다치자 "내가 끄랴?"
- "방송에 출연한 맛집, 삼겹살 6조각을 3만원에…심지어 불친절하기까지"
- '입법 강행→대통령 거부권'…늪에 빠진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