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덕 신임 동포청장 "동포사회와 상생 위해 개방·소통"
김아영 기자 2024. 7. 31. 11:09
▲ 이상덕 제2대 재외동포청장
이상덕 신임 재외동포청장은 취임식에서 대한민국과 동포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인류 공동번영과 세계평화 증진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재외동포 및 국민과의 공감을 토대로 늘 개방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인도네시아한국대사 출신인 그는 지난 7월 25일 제2대 청장으로 임명됐습니다.
인천 연수구 소재 재외동포청 본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그는 "윤석열 정부가 지난해 6월 재외동포들의 오랜 염원을 담아 출범시킨 재외동포청의 수장으로서 '지구촌 한민족 공동체 구축'이라는 국정과제 실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피력했습니다.
또 신생 기관으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직원들이 모인 만큼 하나 된 팀의 조직문화가 자리 잡도록 이끌면서 공직자로서 신념을 갖고 동포사회를 섬길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아영 기자 nin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올림픽] 태극기·인공기 나란히 오른 탁구장…함께 삼성폰 '셀카'
- [올림픽] 머스크까지 반하게 한 김예지…"액션 영화 캐스팅하자"
- [올림픽] '반나체 블루맨', 개회식 논란에 "누드는 올림픽 기원"
- "옷 어떻게 갈아입냐"…커튼 없는 선수촌 '당황'
- 한밤 아파트단지 정문서 '일본도 참극'이라니…주민들 몸서리
- [올림픽] 동메달 따고 눈물이 왈칵…이준환 "다시 4년 준비할게요!" (공식 인터뷰)
- [올림픽] 서로가 고마운 탁구 남매 훈훈 인터뷰 "동생 덕분, 오빠 덕분" (2024 파리 올림픽 탁구 혼
- 올해 적십자도 64억 샀는데…티메프 쇼크에 "이건 어쩌지"
- 북 홍수 피해 상당, 지붕 남기고 마을 통째로 잠겨…김정은 비상회의 열어
- 인터파크·AK몰도 위태?…구영배 "정산 지연 가능성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