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인컴형 ETF 4종 월배당 전환···2종은 보수 인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월 배당 투자 수요 확대에 맞춰 상장지수펀드(ETF) 4종의 분배 주기를 월 단위로 변경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상 ETF는 'KOSEF 고배당',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히어로즈 국고채30년액티브' 등 4종이다.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은 배당성장주와 방어주 성격을 동시에 갖는 미국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월 배당 투자 수요 확대에 맞춰 상장지수펀드(ETF) 4종의 분배 주기를 월 단위로 변경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상 ETF는 ‘KOSEF 고배당’,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히어로즈 국고채30년액티브’ 등 4종이다.
월 분배형으로 전환한 상품은 배당주, 상장 리츠, 채권 등 지속적으로 현금흐름이 발생할 수 있는 자산에 투자하는 인컴형 ETF다. 이달 31일자로 분배금 지급기준일을 매월 마지막 영업일로 변경해 월 단위로 분배할 수 있게 됐다.
KOSEF 고배당과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은 미국 대선과 기업 실적시즌 등이 맞물리면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주목할 만한 상품이다. KOSEF 고배당은 국내 상장종목 중 배당수익률 상위 20개 종목에 투자하고 있다. 26일 기준 연평균 분배율은 4.36%로 최근 1년 수익률 37.03%를 기록했다.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은 배당성장주와 방어주 성격을 동시에 갖는 미국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코카콜라와 함께 폐기물 관리업체 리퍼블릭서비시스, 유틸리티 기업 듀크에너지, 생활소비재 기업 콜게이트와 P&G 등 10년 이상 지속 배당이 확대된 미국 대형주 가운데 변동성이 낮은 종목에 투자한다.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는 국내 유일한 액티브 리츠 ETF다. 이지스자산운용과 협업해 액티브 운용을 하면서 배당가능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해 비교적 높은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히어로즈 국고채30년액티브는 국내 초장기채권인 국고채30년물에 투자한다. 채권은 만기가 길수록 금리 변동에 따른 가격 변동 폭이 큰 만큼 금리 인하기에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날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와 KOSEF 200에 대한 보수도 인하했다.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의 총보수는 연 0.52%에서 연 0.3%로 낮추고,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KOSEF 200의 총보수는 기존 연 0.13%에서 연 0.05%로 인하했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ETF사업부장은 “월급 외의 주기적 수입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소득 파이프라인을 다각화하는 과정에서 월 분배 ETF 4종이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이번 보수 인하로 투자자들의 국내 우량자산에 대한 저비용 장기투자가 더욱 쉬워질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조지원 기자 jw@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번엔 쯔양·변호사가 고발당했다는데…누구한테 왜?
- 머스크 '액션 배우로 캐스팅해야' 김예지 사격 영상에 전세계가 '좋아요'[영상]
- 백종원, '연돈볼카츠' 홍보 영상 올렸다…“브랜드 살리기 최선 다할 것”
- '여신도 성폭행 혐의' JMS 정명석, 석방 상태로 재판받나…다음달 구속기간 '만료'
- 음바페, 佛 2부 팀 300억 원에 인수
- ‘銀’ 허미미 석연찮은 판정패…“공격 없이 누워만 있으면 금메달?” 어떻게 졌길래
- '스타워즈' 레아 공주가 입었던 그 '황금 비키니' 경매에…낙찰가가 무려
- '역시 히어로' 임영웅, 7월 스타브랜드 평판 1위…2위 방탄소년단·3위 변우석
- 돌아온 '제덕쿵야'의 '파이탱!'…다음 올림픽 땐 못할 수도?
- 민희진 측, '성희롱 은폐' 의혹 부인…“균형 있게 청취, 갈등 조율하려 애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