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 1% 기부 바탕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임직원 참여 중심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어 2020년부터는 HD현대 전 계열사가 참여한 HD현대1%나눔재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본사가 위치한 충남 서산 지역에서도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 농업인의 쌀을 구매해 취약 계층에 기부하는 '지역 쌀 구매 사업'도 대표적인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임직원 참여 중심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오일뱅크는 2011년 대기업 최초로 임직원들이 기본급 1%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것을 토대로 ‘1%나눔재단’을 설립했다. 이어 2020년부터는 HD현대 전 계열사가 참여한 HD현대1%나눔재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저소득층 어르신들께 식사를 지원하는 ‘1%나눔진지방’ 사업과 취약 가구와 시설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사랑의 난방유’ 사업, 취약 가구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청소년 장학사업’ 등이 있다.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봉사하는 ‘행복 나눔 봉사 프로그램’도 19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청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인공 와우 머리망 만들기’와 지역 아동 센터 등에 기증하는 ‘사랑의 독서대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는 장애인 및 저소득층의 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과 함께 ‘유기견을 위한 장난감 만들기’ 활동을 추진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본사가 위치한 충남 서산 지역에서도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로 22년째를 맞이한 ‘바다 가꾸기 사업’은 서산 인근 바다의 어족 자원을 보존하기 위한 행사로, 지난 6월에는 서산 삼길포와 당진 난지도 앞바다에 우럭 치어 20만 마리를 방류하기도 했다. 지역 농업인의 쌀을 구매해 취약 계층에 기부하는 ‘지역 쌀 구매 사업’도 대표적인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이다. 올해 초에는 ‘사랑의 쌀’ 500포대를 충남서부보훈지청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 단체와 함께 인명 구조선 교체, 다목적 소방차량 지원 활동 등도 펼치고 있다.
문화·스포츠 소외 계층을 위한 사업 역시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9년부터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영화’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배리어 프리 영화는 자막과 화면 해설이 포함돼 시청각 장애인과 다문화 가정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다. 아울러 2020년부터는 K리그, 아디다스와 함께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K리그 드림어시스트’ 프로그램도 이어가고 있다.
장병철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120㎝ 장검 휘둘러 이웃 살해 30대 남성… “대기업 퇴사후 성격 이상해져”
- “블랙요원 신변위협… 수십명 급거 귀국” 해외 첩보망 ‘괴멸적 타격’
- “한반도 전쟁시 첫 해 5528조 증발…전 세계 경기침체”
-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톰크루즈 등 헐리웃 스타들 女체조 바일스 보러 총출동
- 유학간 아내가 남친을… “인정” 기이한 日 부부
- ‘금메달 5개 목표’ 조기 달성… 메달밭 더 있다[2024 파리올림픽]
- 51세 유재석, 연예계 은퇴 첫 언급 “언제 이 일을 그만두는 게 좋을까?”
- 일행들 망보는 사이…서울구의원 유흥주점 성폭행 입건
- 美해변서 사진 찍다가…파도에 휩쓸린 임신 커플의 비극
- “국회의원은 시간 많나” 與 진종오, 올림픽 해설 ‘악플’에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