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청년회, 탄소중립 실천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협의회(회장 김영대)는 청년회 주관으로 29일 의성시니어클럽 교육장에서 지역아동 및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방법인 비헹분섞(비운다, 헹군다, 분리한다,섞지 않는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협의회(회장 김영대)는 청년회 주관으로 29일 의성시니어클럽 교육장에서 지역아동 및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방법인 비헹분섞(비운다, 헹군다, 분리한다,섞지 않는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자기 핸드페인팅 체험은 나만의 컵, 그릇 등을 만들어 실생활에 사용함과 동시에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한다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김영대 회장은 “탄소중립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생활 속 개인의 실천이 중요하다.”라면서“이번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해금액 1조 넘나드는데"…구영배는 '해결의지'만 강조
- 모범운전자의 잘못된 '수신호'…사고 났다면 책임은?[기가車]
- 러닝머신 안 끄고 간 노인…30대女 다치자 "내가 끄랴?"
- '사실혼 아내'의 빚…남편이 갚아야 할까요?[결혼과 이혼]
- 한문철 '시청역 사고' 현장 찾아…"실수라면 엄하게 처벌해야"
- 신생아 특례대출의 '딜레마'
- 현직 서울구의원, 유흥주점서 술취한 종업원 성폭행한 혐의로 입건돼
- 프랜차이즈 '상장 잔혹사'…기대주 더본·할리스도 '흔들'
- "中 추격에도 끄떡없다"…OLED 수출 비중 최고치 예상
- '입법 강행→대통령 거부권'…늪에 빠진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