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 지원에 적극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이영옥, 이하 '쉼터')이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통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기관과의 협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쉼터는 7월 22일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류수정)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등 청소년의 건전한 사회문화 육성을 위한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기관과 협업 강화
2022년 개소 이후 70여 명의 청소년 쉼터 이용
포항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이영옥, 이하 '쉼터')이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통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기관과의 협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쉼터는 7월 22일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류수정)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등 청소년의 건전한 사회문화 육성을 위한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도박문제 예방 교육과 조기 발견, 도박 중독에 대한 심리치료 및 상담 사례발굴, 의뢰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위기 상황에 대한 적절한 개입과 사례회의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영옥 소장은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보호와 자립을 중심으로 지원하는 만큼 도박 문제 예방교육을 통해 건강한 자립과 균형 잡힌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수정 센터장은 "도박에 대한 폐해 등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삶을 제시하고 중독문제가 있는 청소년들은 상담 및 치유와 재활로 건강한 자립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쉼터는 7월 30일 청소년자유학교(대표 김윤규, 교장 유상원)와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지원과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연계와 협력, 진학과 진로결정을 위한 상담, 사회화 능력 개발, 정보제공 및 자문 평가와 사례회의 등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이영옥 소장은 "가정 밖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연계로 학업을 지원하고 진로탐색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포항YMCA(이사장 김민규)에서 설치·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복지시설로 9~24세 가정 밖 여자 청소년들을 3개월에서 24개월까지 보호·상담·여가지원·자립 지원을 통해 가정과 학교와 사회로 복귀를 돕고 있으며, 2022년 7월 개소하여 70여 명의 청소년이 이용하였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유상원 아나운서 yswon73@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스팅 하자" 머스크도 사격 김예지 매력에 빠졌다
- [인터뷰] "새벽 한강 홀로 걷기, 로봇과 대결하기… 韓 양궁 독특한 훈련법"
- "노스 코리아"에 발끈, 한국 질문은 일축, 중국 미디어는 흥분[파리올림픽]
- 신생아 귀 잡아 비틀고 조직적 은폐한 산후조리원…무더기 실형
- "꼭 죽여야 했나"…사람 공격한 불곰 사살하자 '역풍'
- 檢, '쯔양 공갈' 혐의 변호사 구속영장 청구
- 해리스, 美대선 경합주 '역전'…"7곳 중 4곳 우위"
- '민주화 상징' DJ 사저 100억에 팔려…이희호 여사 유지는?
- 애물단지된 '프로젝트 2025'…민주·공화 모두가 '공격'
- '이진숙 임명'에 박찬대 "尹, 방송장악 독재…중대한 헌법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