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이비인후과 전영진 교수, 질병관리청장 표창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이비인후과 전영진 교수가 국가건강정보포털 건강정보 집필 위원으로 참여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건강정보 개발 및 국가건강정보포털 운영 사업'을 통해 건강정보 제공 플랫폼을 운영함으로써, 국민에게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이비인후과 전영진 교수가 국가건강정보포털 건강정보 집필 위원으로 참여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건강정보 개발 및 국가건강정보포털 운영 사업’을 통해 건강정보 제공 플랫폼을 운영함으로써, 국민에게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
전영진 교수는 기존 국가건강정보포털에 있던 비부비동염 콘텐츠의 내용을 전면 수정하는 작업을 맡아, 비부비동염 관련 분류, 역학, 약물 및 수술적 치료와 관련된 기존 지식뿐만 아니라 생물학적 제제와 같은 최신 정보를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했다.
이에 전 교수는 근거 중심의 건강정보 생산과 보급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국토안전관리원, ‘건축물 정기점검 매뉴얼’ 해설서 배포
국토안전관리원은 건축물 부실 점검을 예방하기 위한 ‘건축물 정기점검 매뉴얼’ 해설서를 배포했다고 31일 밝혔다.
'건축물관리법'에 따른 문화·집회·판매·종교시설 등 다중이용 건축물은 3년 주기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점검기관의 점검을 받아야 한다.
국토안전관리원은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건축물 관리점검 결과에 대한 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이번에 배포된 해설서는 점검기관의 기술력을 높여 부실 점검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설서는 건축물 항목별 점검기준·방법·절차 등을 사례를 통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건축물 점검 결과 보고서 작성 과정에서의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자주 나타나는 실수도 유형화해 제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