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여름 휴가철 도내 곳곳 책·스포츠·애견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는 올여름 휴양림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30일 경북도에 따르면 도내 공사립 자연휴양림 22곳 가운데 포항 비학산, 김천 수도산, 안동 계명산, 구미 옥성, 영천 운주산 승마, 상주 성주봉, 의성 금봉, 성주 독용산성 등의 자연휴양림에는 어린이 물놀이장이 있어 다음달 중순까지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는 올여름 휴양림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30일 경북도에 따르면 도내 공사립 자연휴양림 22곳 가운데 포항 비학산, 김천 수도산, 안동 계명산, 구미 옥성, 영천 운주산 승마, 상주 성주봉, 의성 금봉, 성주 독용산성 등의 자연휴양림에는 어린이 물놀이장이 있어 다음달 중순까지 운영된다.
또 청송 자연휴양림에는 1000여권의 책이 있는 숲속도서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경주 토함산 자연휴양림은 다음 달 29일부터 한 달 동안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는 객실 1개를 시범 운영한다.
이 곳은 반려견 동반자들을 위해 야생화 단지 주변 등 지정 산책로를 구분해 운영하고, CCTV를 설치한 반려견 놀이터도 마련키로 했다.
맹견 8종은 입장이 제한되며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고 반드시 보호자가 배변 봉투와 목줄을 갖고 동반 입장해야 한다.
이 휴양림은 앞으로 반려견 양육 가구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반려견 놀이터를 점진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영천시는 출산한 부부를 대상으로 '출산기념 무료이용권'을 배부해 원하는 날짜에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을 무료로 이용하거나 보현산댐 짚와이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경북의 휴양림을 방문을 위해선 산림휴양 통합플랫폼인 '숲나들e'에서 자연휴양림 위치와 주소를 확인하고 각 프로그램, 부대시설도 함께서 신청하면 된다.
경북도는 올해 도내 자연휴양림 연간 이용객 수를 10% 늘이고 가동률은 올해 51%를 오는 2026년까지는 60%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조현애 경북도 산림자원국장은 "이번 휴가철 스포츠, 물놀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휴양림을 운영할 것"이라며 "경북만의 매력을 담은 다채로운 휴양상품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밥·친구보다 탁구가 좋아”…5살 신유빈 깜찍한 방송 모습 화제
- 마약 로버트 할리 이혼 위기 "그 일(마약)만 없었으면" 눈물
- “벌써 4000명이나 당했다” ‘이 문자’ 뭐길래…‘날벼락’
- 징역 23년인데…정명석 풀려나서 호화생활 누리나
- 검찰 '쯔양 협박' 연루 변호사·카라큘라 구속영장 청구
- 장정윤"시험관 시술로 힘들때 남편 김승현은 맨날 놀고 회식"
- “내 눈을 의심함”…비행기 비즈니스석에서 전자담배 피운 승객 ‘공분’
- 박수홍 부부 일본 태교여행...김다예" 임신때문에 25kg 쪘다"
- 세븐·이다해, 결혼 1년만에 혼인신고·신혼집 공개
- 한예슬, 아이라인 문신 제거…물오른 미모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