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딱] "전자담배다" "아니다"…비즈니스석 흡연 논란 부른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공보안법에 따르면 기내에서는 흡연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죠.
그런데 비행기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는 듯한 승객의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고요? 네, 29일 SNS에는 '한국 비행기 안에서 있었던 일'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 비행기 좌석에 앉은 남성이 기내에서 흡연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 담겼습니다.
영상 속 남성이 들고 있는 전자담배는 위탁 수화물로 보낼 수 없기 때문에 기내 반입은 가능하지만 당연히 흡연은 금지돼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공보안법에 따르면 기내에서는 흡연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죠. 그런데 비행기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는 듯한 승객의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고요?
네, 29일 SNS에는 '한국 비행기 안에서 있었던 일'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게시물을 작성한 A 씨는 "처음에는 내 눈을 의심했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는데요.
이 영상을 보면, 비행기 좌석에 앉은 남성이 기내에서 흡연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 남성은 휴대전화를 들여다보며 전자담배로 추정되는 물건을 입으로 흡입한 뒤 연기를 입으로 내뿜고 있는데요.
영상 속 남성이 들고 있는 전자담배는 위탁 수화물로 보낼 수 없기 때문에 기내 반입은 가능하지만 당연히 흡연은 금지돼 있습니다.
다만 일각에서는 남성이 들고 있는 물건이 전자담배가 아닌 '비타민 스틱'이라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피우는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스틱은 액상을 가열해 수증기를 만드는 전자담배와 같은 방식으로 마치 담배를 피우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면출처 : 인스타그램)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올림픽] "마침내!" 뜨거운 눈물 흘린 '번개맨'…세계랭킹 1위 꺾고 울음 터진 이준환 (유도 남자 -
- 인터파크·AK몰도 위태?…구영배 "정산 지연 가능성 있다"
- '기밀 유출' 군무원 구속…"러·동남아 요원도 급히 귀국"
- '극한 기후' 대비할 댐 14개 짓는다…후보지 주민들 반발
- 이우석 쏘는 족족 "텐텐텐!"…도쿄 때 아쉬움 씻어냈다
- 허미미 꺾었는데 갸우뚱…할머니 유언 따라 "다음엔 금"
- 아파트 정문서 이웃에 흉기 휘두른 30대…구속영장 신청
- 브라질 수영선수, 남자친구와 선수촌 무단 이탈…본국으로 퇴출
- 홀덤협회 설립해 불법 도박장 운영한 일당 적발…협회장 등 159명 검거
- 올해 벌써 9명 숨졌다…"도로서 무작정 믿으면 안돼"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