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구속‥음주단속 도주하다 사고
[뉴스투데이]
◀ 앵커 ▶
서울 시청역 근처에서 16명의 사상자를 낸 역주행 사고 가해 운전자가 구속됐습니다.
전남 나주에선 음주단속에 불응하고 도주하던 차량이 경찰차를 들이받고 붙잡혔습니다.
사건·사고, 김현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16명의 사상자를 낸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가해 운전자인 68살 차 모 씨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차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내줬습니다.
어제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은 차 씨는 '죄송하다'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차 모 씨/가해 운전자] "유가족분한테 죄송합니다."
차 씨는 지난 1일 밤 9시 반쯤 서울 중구 시청역 근처 호텔 지하 주차장에서 차를 몰고 나오다 속도를 높여 역주행해 9명을 숨지게 하고, 본인을 포함한 7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사고 이후 그는 수차례 경찰 조사에서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라고 주장했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에서는 운전자 과실로 사고가 났을 가능성이 크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
경찰차 한 대가 옆 차선으로 비스듬히 차체를 돌립니다.
그 순간 맞은편 도로에서 SUV 한 대가 빠르게 달려와 경찰차를 들이받고 뒤집어졌습니다.
어젯밤 9시 반쯤 전남 나주시 성북동의 한 사거리에서, 60대 남성이 몰던 SUV가 건널목 맞은편에 있던 경찰차를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차량 운전자인 60대 남성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사고 당시 남성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
그는 경찰의 단속에 불응하고 약 5킬로미터를 도주하다 이 사고를 낸 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남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어제 오후 1시쯤 승객 300명을 태우고 인천을 출발해 노르웨이 오슬로로 향하던 에어프레미아 여객기가 기체 결함으로 회항했습니다.
해당 여객기는 카자흐스탄에서 결함이 발견돼 회항 결정했으며, 오늘 새벽 2시반쯤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MBC뉴스 김현지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현지 기자(local@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today/article/6622550_36523.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첫 남자 양궁 3관왕 도전‥배드민턴 메달 기대감
- 12년 만에 탁구 동메달‥북한 대회 첫 메달
- '9명 사망'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가해 운전자 구속‥"도망 염려"
- "출근했다"더니 '이스탄불행 비행기'‥휴가 냈다면서 법카 사용
- 법원, MBC 날씨예보에 내려진 선방심위 법정제재 효력 정지
- "마지막 황선우 격차 줄입니다!!!" 사상 첫 6위 희망 물살 갈랐다
- "올림픽 금메달 하나도 못 땄으면‥"
- '군 블랙요원' 정보 유출‥군무원 구속
- 해리스 "이스라엘, 스스로 방어할 권리 있어‥외교적 노력도 계속"
- 충남 공주시 국도서 화물차가 전신주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