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1위' 임영웅, 노래도 연기도 주목…대세 중의 대세 [스타1픽]

안태현 기자 2024. 7. 31.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은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가수 영탁은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2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트로트 가수 부문]
2024년 7월 15~28일 집계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News1 김지영 디자이너

◇ 1위=임영웅

가수 임영웅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임영웅은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임영웅은 지난해 시상식 이후 개인 콘서트를 제외하고는 공식 석상에 오르지 않았지만,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달 초에는 OTT를 통해 공개된 단편 영화 '인 악토버'(In October)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극의 주인공으로 등장한 임영웅은 바이러스로 황폐해진 사회에서 본인에게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감정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연기했다. 임영웅은 향후 tvN '삼시세끼', JTBC '뭉쳐야 찬다 3' 등의 예능 출연까지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2위=영탁

가수 영탁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영탁은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2위에 올랐다. 다양한 무대에 오르면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영탁은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와중에 TV조선(TV CHOSUN) 측은 오는 9월 16일 오후 10시 추석 특집쇼로 영탁의 단독쇼 '영탁전'을 방송한다고 전했다. '영탁전'은 공연실황 중계가 아닌 오직 시청자들을 위해 준비된 특별쇼다. 시청자들도 안방에서 고퀄리티의 흥을 즐길 수 있게 하고 싶다는 영탁의 의지를 담은 제작됐다는 후문이다.

◇ 3위=정동원

가수 JD1(정동원) ⓒ News1 권현진 기자

부캐릭터인 'AI 솔로 아이돌' JD1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정동원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5월 디지털 싱글 '에러 405'(ERROR 405)를 발매한 정동원은 지난달 SBS M '더쇼' 무대에서 화사한 핑크빛 메이크업을 하고, 푸른빛 상의와 데님 팬츠를 매치해 상큼한 매력을 과시했다. 트로트 가수로 활동할 때와는 180도 다른 분위기가 눈길을 끌었다. '에러 405' 활동을 마친 정동원은 이달 6일 공개된 JTBC 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 OST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에도 참여하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4위=장윤정

가수 장윤정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장윤정은 4위를 차지했다. 현재 예능 '제철누나 시즌3' '마법의 성' MC로 활약 중인 장윤정은 오는 9월 28일 '2024 장윤정 라이브 콘서트-대구' 개최까지 예고했다. 또한 장윤정은 ENA '내 아이의 사생활' 출연까지 확정, 하반기에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무대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과연 장윤정이 올 하반기에는 어떤 매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인다.

◇ 5위=홍진영

가수 홍진영 ⓒ News1 민경석 기자

5위의 주인공은 가수 홍진영이다. 홍진영은 평소 빼어난 패션 감각을 선보이며, 카메라에 잡힐 때 마다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현재 사업가로도 활동 중인 홍진영은 오는 9월 '​2024 세종 센트럴파크 뮤직페스티벌' 참여, 본업인 가수로서의 모습을 보여 줄 예정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