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택시 회의론 급부상+리콜, 테슬라 4% 급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환매가 또다시 출현, 생성형 인공지능(AI) 주도주 엔비디아가 7% 이상 급락하는 등 대형 기술주가 대부분 하락하고, 테슬라가 추진하고 있는 자율주행차(로보택시)에 대한 회의론이 급부상하자 테슬라가 4% 이상 급락했다.
◇ 로보택시 회의론 급부상 : 전일 블룸버그는 증권사에서 테슬라를 맡고 있는 분석가가 테슬라 로보택시를 직접 운전해 본 결과, 충돌할 뻔하는 등 '자율'과는 거리가 멀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순환매가 또다시 출현, 생성형 인공지능(AI) 주도주 엔비디아가 7% 이상 급락하는 등 대형 기술주가 대부분 하락하고, 테슬라가 추진하고 있는 자율주행차(로보택시)에 대한 회의론이 급부상하자 테슬라가 4% 이상 급락했다.
3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전거래일보다 4.08% 급락한 222.62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 순환매, 대형 기술주 급락 : 일단 엔비디아가 7% 급락하는 등 대형 기술주가 대부분 하락하자 테슬라도 이를 피해 가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또 테슬라의 로보택시에 대한 회의론도 급부상하고 있다
◇ 로보택시 회의론 급부상 : 전일 블룸버그는 증권사에서 테슬라를 맡고 있는 분석가가 테슬라 로보택시를 직접 운전해 본 결과, 충돌할 뻔하는 등 '자율'과는 거리가 멀다고 보도했다.
투루이스트 증권에서 테슬라를 담당하고 있는 분석가 윌리엄 스타인은 테슬라 로보택시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최근 두 차례 로보택시를 시승했다.
결과는 한마디로 실망이었다. 하마터면 충돌할 뻔하기도 하는 등 문제투성이였다.
그는 현재 테슬라에 매수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가로 215달러를 제시하고 있다.
◇ WSJ "자율주행에 큰 문제" : 이뿐 아니라 전일 미국의 유력 경제지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단독 입수한 테슬라 자율주행 기능 사고 동영상을 분석한 결과, 자율주행에 큰 문제가 있다고 보도했다.
WSJ은 자율주행으로 주행하다 사고가 난 동영상 200개 이상을 확보해 분석한 결과, 자율주행에 치명적 결함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전했다.
◇ 머스크 "로보택시 시승해 보라" : 로보택시에 대한 회의론이 급부상하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직접 로보택시를 시승해 볼 것을 권유하고 나섰다.
그는 “로보택시가 회사에 엄청난 가치를 가져다줄 것을 의심하는 사람은 최신 자율주행차를 시승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로보택시 서비스가 테슬라의 가치를 5배로 높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의 이 같은 주장에도 로보택시 회의론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 차량 185만대 리콜 : 대규모 리콜을 한 것도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날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테슬라는 자사가 제조한 일부 차량의 소프트웨어가 차량 후드가 열린 상태를 감지하지 못하는 문제를 확인하고 차량 185만대를 리콜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신동엽 "김경식,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 보니 타워팰리스"
- 주병진 "결혼 두려움 있다"…두 번째 맞선 진행 [RE:TV]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교실서 담요로 가리고 맨발로 사타구니 문질러…남녀공학 스킨십 어떡하죠"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