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3차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는 총 2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접수하고 실무회의를 거쳐 선발된 우수공무원 후보 10명을 선정했다.
최우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도로관리과 오현정 주무관은 도로조명시설 2만 2828개를 대상으로 자체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3차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는 총 2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접수하고 실무회의를 거쳐 선발된 우수공무원 후보 10명을 선정했다. 이후 적극행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효과성, 적극성, 중요도,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을 최종 선발했다.
최우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도로관리과 오현정 주무관은 도로조명시설 2만 2828개를 대상으로 자체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운영 여부, 위치, 7년 치 보수 내역 확인 등 시설물 현행화를 통해 전기 사용량 및 계약전력을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계약전력 감설 및 전기 사용량 현행화를 추진해 전기요금 예산을 절감했고, 이를 통한 예산절감액은 연간 2억 3385만 6000원으로 예상된다.
‘생활속의 스마트한 편리함, 커뮤니티매핑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버스정보안내 서비스’를 추진한 스마트도시과의 강성욱 주무관과 ‘시민이 안전한 더 걷고 싶은 도시 조성을 위한 2024년 방범 CCTV 설치사업 통합지주 활성화 촉진’을 추진한 스마트도시과 심규현 주무관이 우수부문에, ‘노상(거주자) 주차장의 잔여 공간 활용한 경차전용주차면 설치로 주차난·불법주정차 민원 해소’를 추진한 건축과(前 주차관리과) 박종환 팀장과 ‘지역상생형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립 및 에너지 복지 향상’을 추진한 기후에너지과 김보경 과장이 장려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박성남 부시장은 “공무원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냈다.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 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doparty@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네수엘라 전역서 대선 결과 항의 시위…주변국들도 "전체 개표 결과 공개"
- 산재사망 현장점검한다는데 국회의원 '문틀막'한 쿠팡
- 여야, 구영배에 "국민이 현금인출기냐", "폰지사기" 맹비난
- 영국, 프랑스 등 '주4일제' 실험했더니…이직률·산재↓, 업무몰입·동기부여↑
- 윤석열 정부, 일본이 2015년 강제성 인정했다 강조하지만…하루 만에 말 바꿨다
- 구영배 큐텐 대표 "티메프 사태 해결에 동원 가능 자금은 800억"
- 대통령실, 방송4법 거부권 시사…제2부속실은 설치 가닥
- 55~79세 고령층 10명 중 7명은 '앞으로도 일하고 싶다'
- 비정규 연구자들의 연구안전망 구축
- 정점식, 결국 교체로? 한동훈 "63% 의미 숙고해 인사", 친한계 '교체론' 힘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