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차종에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안전은 역시 볼보

기자 2024. 7. 30. 20: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는 높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 차량 유지 및 관리의 편의성 등을 앞세워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등과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벤츠·BMW·아우디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경쟁해오던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볼보·렉서스·테슬라 등 비독일 브랜드의 약진이 눈에 띈다.

볼보자동차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등과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요인으로는 높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 차량 유지 및 관리의 편의성 등을 꼽을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국 시장에 특화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전 차종에 탑재했고 최첨단 안전 사양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 등을 전 차종에 대거 적용함으로써 가족들과 안전하게 탈 수 있는 패밀리카로 손꼽힌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볼보자동차가 꾸준하게 선택받는 이유는 동급의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상품성에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엔트리 모델인 XC40부터 플래그십 모델인 XC90까지 전 차종에 티맵 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볼보자동차는 레이더, 카메라 및 초음파 센서 어레이로 구성된 최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반 최고급 안전 패키지를 전 차종에 탑재하고 있다.

구매한 차량에 대해서는 수입차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까지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과 순수 전기차(BEV) 모델의 고전압 배터리는 8년 또는 16만㎞까지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여기에 2020년 업계 최초로 평생 부품 보증 제도를 도입해 보증 기간이 종료된 후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진행된 수리에 대해 평생 무상 부품 보증을 제공하는 등 고객이 오랜 시간 부담 없이 차를 소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