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운 아름다움 찾아요”…청소년들에 미의식 함양
아모레퍼시픽이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함양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돕는 ‘밋(Meet) 유어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시작한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으로, 청소년들이 획일적인 아름다움에 치우치지 않고 나다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0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과 강원·충북·경남 등 비수도권 지역으로 나눠 전국의 청소년을 만날 계획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소셜미디어의 일상화로 자신을 드러내고 온라인 콘텐츠를 만드는 일에 익숙한 10대 청소년의 매체 이용 환경을 고려해 구성했다. 나다운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다양한 기법으로 이를 표현하는 창작 과정을 포함해 일상적인 매체 이용 습관과 연결했다.
김포 운유초등학교, 양양 강현중학교에서 처음 시작한 밋 유어 뷰티 프로그램에서는 평소 자주 접했던 광고, 영화, 사진 속에 숨겨진 왜곡된 미의 표현을 발견하고 기존과는 다른 관점으로 나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수도권 지역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중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의 신청을 받아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기관은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양양 강현중학교를 시작으로 강원 설악고등학교, 충북 괴산고등학교, 경남 거창여자고등학교, 김해여자고등학교에서 각 2일간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진행 소식은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