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강득구-김승원 후보 등록…마감 어긴 민병덕, 논의 후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선거가 막판까지 예측불허 양상을 띄고 있다.
앞서 출마를 선언했던 문정복 의원(시흥갑)은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승리를 위한 경기도당을 위해 저부터 내려놓겠다"며 후보 사퇴를 선언, 이날 후보자 등록도 하지 않았다.
후보 출마를 선언한 민병덕 의원(안양 동안갑)은 이날 후보자 등록 마감 시한인 오후 5시30분이 지나서야 서류를 제출하면서 후보 등록 가부 여부를 정할 별도 회의를 거쳐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승원, 당원 중심 대중정당 방점
민병덕, 일 잘하는 의원 지원 공약
선관위, 회의 열어 허가 여부 논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선거가 막판까지 예측불허 양상을 띄고 있다. 2명의 의원이 접수를 마친 가운데 한 의원이 접수 마감 시한이 지나서야 서류를 냈기 때문이다.
30일 민주당 도당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30분 마감된 도당위원장 후보자로 강득구(안양 만안)·김승원(수원갑) 국회의원이 등록했다.
앞서 출마를 선언했던 문정복 의원(시흥갑)은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승리를 위한 경기도당을 위해 저부터 내려놓겠다”며 후보 사퇴를 선언, 이날 후보자 등록도 하지 않았다.
후보 출마를 선언한 민병덕 의원(안양 동안갑)은 이날 후보자 등록 마감 시한인 오후 5시30분이 지나서야 서류를 제출하면서 후보 등록 가부 여부를 정할 별도 회의를 거쳐야 한다.
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9시께 회의를 열고 민 의원의 후보자 등록을 허가할 것인지 여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앞서 3명의 후보자들은 서로가 도당을 이끌 적임자임을 강조하며 최전선에 ‘정권교체’, ‘경기도당 당원 주권 강화’를 배치한 채 당원들을 만나고 있다.
강 의원은 “더 강한 경기도당을 만들어 정권교체를 이끌겠다”며 도당의 역량 강화를 약속하고 있다. 그는 ▲경기도당 내 당원존 마련 ▲도당 중요 의사결정에 당원 참여 적극 보장 ▲당원 성장 프로그램 마련 ▲청소년위원회 신설 및 대학생위원회 ·청년위원회 활동 강화 ▲지방의회 의원 1인 1 정책지원관제 추진 등을 공약하고 있다.
김 의원은 “무너져가는 이 나라와 경기도를 위해 헌신해 정권교체를 이끌어내겠다”며 ‘당원 중심 대중정당’을 내세우고 있다. ▲당원의 공천권 행사 ▲당원 주권국 설치를 통한 당원 참여절차 명문화 ▲온라인 플랫폼 정당으로의 개편 ▲경기북부 수석부위원장 및 북부도당 설치가 주요 공약이다.
민 의원 역시 “정권교체를 위한 준비를 하는 도당을 만들겠다”는 약속과 함께 실질적인 당원주권 강화를 내세우고 있다. 그는 당원주권 실현, 도당 내 정책역량 강화, 정책협력 기반 조성, 일 잘하는 지방의원 지원 등을 공약으로 내놨다.
김경희 기자 gaeng2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 학교급식 납품업체, 호주산 소고기 한우로 둔갑 판매
- 김용성 경기도의원 "희귀질환 지원 조례 유명무실…예산 만들겠다" [고통의굴레, 희귀질환]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하남청소년수련관과 미래 기술 인력 양성 맞손
- 김동연 도지사, 윤 대통령 결단하라 [포토뉴스]
- 인천 송도서 ‘제4회 인천아트쇼’ 개막…‘예술과 문화가 일상이 되는 도시로’
- 경기도청, 加 컬링클래식 3연패 여세 몰아 세계선수권·올림픽 메달 도전
- 양주소방서, 소방안전 우수업소 돈까스클럽 인증 현판 전달
- 양주시자원봉사센터-농협 양주시지부 건전한 쌀소비 촉진 업무협약
- 전문의 늘리고 유전상담 서비스… 정부 적극 관심을 [고통의 굴레, 희귀질환⑪]